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
티키틱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이무대지금의노래 #티키틱

안 본 사람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다는 티키틱


🏷 오늘 하루의 사소함도 영상으로 담는 이들

서로의 색을 받아들이니 스스로에게도 ‘나 자신으로 있어도 된다’는 안심이 생겨났다. 이젠 멤버들 모두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스스로의 삶을 산다. (83쪽)

시험을 앞두고 딴짓하던 나에게 그러지 말라고 말하는 내일의 나. 배고파서 치킨먹는 나에게 그러지 말라고 하는 내일의 나. ㅋㅋㅋ

반복되는 후회를 담은 “후회의 노래”라는 티키틱 영상이 있다.

그 외에도 지각을 하게 된 이유, 해가 뜨면 내일의 장이 펼쳐진다는 것, 잡생각들 떠돌던 순간의 이야기 등. 일상을 담은 센스있는 영상이 가득하다.

과연 이 영상들이 만들어지기까지 어떤 과정들이 있었던지. 그들은 어떻게 만나고 왜 만들게 된건지. 등은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학교에서 재미로 찍은 영상이 메인에 오르는 희열을 고등학교때 느낀 후. 신혁은 모두가 흥미롭게 볼 조각들을 모아 영상으로 제작하는 사람이 되었다.

그는 영상 속 에피소드에 맞게 노래의 작사, 작곡, 편곡까지해서 완성시킨다. 여럿이 모여 팀을 꾸리겠다는 생각으로 귀인들을 모아 티키틱을 만든다.

티키틱의 대표 연기자인 세진. 촬영 장비와 조명을 책임지는 추추. 영상 속 컴퓨터 그래픽과 디자인을 맡은 은택. 이렇게 넷은 티키틱을 만든다.


🌿 영상은 3분내외가 충분하나, 담고 싶은 모든 메세지를 넣기엔 짧은 시간이다. 간결하면서 재치있게 축약시키기 위해선 이런 센스와 노력이 필요하구나 싶었다. 나도 참고해서 다음 영상들을 제작해야겠다!! 좋은 영상 제작하는 이들을 알게 되어 기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