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맘마미아 가계부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50만 회원 감동 실천! 4년 연속1등 국민 가계부!!!

맘마미아 가계부!!! 대박 인정!!!

처음엔 가계부 뭐 일반 가계부와 비슷하겠지 생갔했던 내 생각이 책을 보자마자 내 생각이 틀렸구나...가계부 보고 감동하긴 처음이였다는 ^^;;;;;;;;;;

 

일단 책 표지와 기본 목차는 아래와 같아요

 

첫 장을 열면 영수증 봉투와 1년을 가계부를 한번에 볼 수 있게 정리 되어 있어요.

 

 

 

 

위 사진과 같이 2020년 버킷리스트부터  가계부 작성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요.

상세하게 나와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아주 쉽게 작성이 가능하며, 갑작스럽게 계획없는 지출을 작성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나와 있어서 아주 아주 굿입니다.

 

또, 아래 사진처럼 한눈에 자산파악을 할 수 있게 멋진 표도 들어 있어서 내 자산을 한번에 확인하여 좀더 계획적으로 돈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간단히 설명드리면 한눈자산 파악에는 저축, 보험, 신용/체크카드, 공과금, 기념일 행사 관리등 주부들에겐 정말 필요한 것들이며, 주부들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자산을 한번 확인 하고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듯 합니다.

 

또 위의 사진처럼 돌발 자산. 자동차세, 재산세, 명절, 생활비가 갑자기 증가하는 달을 계획 할 수 있게 되어있어 정말 굿입니다.'

 

이제 차례가 나왔네요. 간단 하게 정리 되어 있으며 깨알같은 간단한 팁도 페이지 별로 가계부 아래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드디어 가계부가 나오네요. 가계부는 아래 사진들과 같으며 내용은 12월달까지 동일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계부 매월의 마지막장이 중요한데 그냥 한달을 적는 것이 아니라 한달 결산을 하여 다음달을 준비 할 수 있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다음달을 계획 할 때 좀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이책의 마지막 부분에 통장쪼개는 방법,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신용카드... 또한 낭비의 주범인 신용카드를 효율적으로 고르고 필요 없는 카드를 정리하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정말 정말 최고의 책인 듯 싶어요. 처음으로 제대로 된 가계부를 써보게 될 듯 싶네요.

내년엔 정말 잘 계획 세우고 정리하여 낭비를 줄이고 저축을 좀 늘려봐야 겠어요^^

왜 "50만 회원 감동 실천! 4년 연속1등 국민 가계부!" 인지 엄지 척입니다.

 

 

 

이 책은 마더스 서평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