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문해력 독서법 - 세계 명작 동화와 함께하는
전병규 지음 / 시공주니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렇게 구체적으로 문해력을 길러주는 책이 나오다요~! 제가 학창시절에 아무리 공부하고 노력해도 문해력이 안 늘더라구요 ㅠㅠ 평생의 제 숙제라고 생각해서 아이 독서교육에 걱정이 많았어요~!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각자 다른 방법으로 문해력을 기르게 하는 것! 이건 정말 현실적으로 꼭 필요한 방법이라고 생각해왔어요~! 저와 견해가 같은 초등학교 선생님이 쓴 책이라니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제가 학창시절에 온갖 유명 강사들의 강의를 들었었는데 이 책에 나와있던 특정 부분은 구체적으로 언급해주지 않더라구요. 늘 아쉬웠던 부분인데 가려운 속을 긁어줘서 좋았어요.


그 내용이 어떤 부분이냐면요?!
보통은 ‘발달-전개-절정-결말’ 순서로 파악하라고들 하잖아요. 그런데 저자는 ‘결말-절정-전개-발달’ 순으로 ‘플롯 파악’을 해야 한다고 말하더라고요~! 제가 너무너무 고민했던 부분이라 공감이
확! 됐어요~ 저는 늘 책을 읽으면 습관적으로 결말-절정-전개-발달 순서로 생각해왔어요. 그런데 아무도 그렇게 해도 된다고 말을 안 해줘서 늘 자신이 없었거든요. ㅠㅠㅠ 솔직히 발달-전개-절정-결말 순서로 생각하면 다 까먹지 않나요??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구요.


아이들에게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 파악해야 지도가 쉽더라고요. 다행히 초급 단계와 고급 단계로 나뮈어져 있어서 만족했어요. 역시 학교 선생님의 오랜 경력이 녹아있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모가 읽는 부분과 아이가 읽는 부분이 따로 나뉘어져 있어요. 이 부분이 정말 실용적이더라구요. 그리고 문해력 향상에 좋은 질문과 답변 방법을 구체적인 예시로 많이 들어놔서 보기 편했어요. 단계별로 해야 할 것들을 명확하고 간단하게 제시해 놔서 부담이 없었어요. 엄마든 초등학생 자녀든 너무 부담이 되면 읽기 싫잖아요~ 아무리 좋은 내용이 많이 담겨도요. 학습의욕을 잃지 않게끔 잘 구성해 놓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공출판사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