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계산왕 1학년 1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야 계산왕


마음의소리를 재밌게 본 1인으로 나는야 계산왕 책을 보고 반가웠어요.
아이는 아직 접하지 않은 만화이기는 하지만, 재밌게 개념 풀이 만화를 보네요
이 책은 3 STEP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수학의 기본을 익히는 개념만화를 통해 수학의 기본 개념을 접하는 1단계, 반복적인 문제풀이를 하기에 앞서, 일상의 에피소드를 통해 수학적 개념을 효율적으로 알려줘요 그리고 STEP2로 문제풀이를 해요. 다양한 문제를 하루에 한장씩 풀도록 구성한 나는야 계산왕 교재는 단순한 계산식을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다양하고 입체적인 그림 연산으로 문제풀이를 구성했어요 STEP3에서는 개정 교육과정의 수학 교과 역량을 반영한 스토리텔링형 문제들이 나와요. 요새 교과서에 나오는 문제들은 창의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꽤 많이 나오던데, <이야기로 풀어요>에 해당하는 심화 문제들은 이런 교육과정에 맞춘 창의적인 문제 유형들이에요. 교육과정이 요구하는 '문제해결, 추론,창의융합,의사소통,정보 처리, 태도 및 실천' 의 수학 역량들을 골고루 발달하도록 문제를 출제했어요. 이런 스토리텔링 형식의 문제를 통해 해결능력을 길러줄수 있겠네요



문제집을 푸는걸 싫어하는 아이지만, 만화로 개념도 이해해주고 재밌는 문제들이 많다보니
즐거워하며 책을 펼치네요. 캐릭터의 특징도 있기도 하지만, 문제만 쭉 나열된 펼치기만 해도
아이가 기겁할만한 스타일의 문제집이 아니라 그런거 같아요. 그리고 특히 문제 풀이 전 개념을 알려주는 부분부터 재미없다고 하였는데, 만화로 개념 부분을 알려주니 하나도 빠짐없이 읽네요 ㅎㅎ



하루 한페이지씩 적당한 양으로 아이의 공부를 꾸준히 하게끔 안내해주는 가족 캐릭터들 ㅎㅎ
마지막 페이지에는 스스로 척척상 상장도 마련되어 있네요. 한권을 어서 마치고 상장을 받고 싶다는 아이 ㅎㅎ 나는야 계산왕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