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숟가락이 된 올챙이 독깨비 (책콩 어린이) 60
사쿠라 후미하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김지연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나눔 숟가락이 된 올챙이

나눔이라는 말에서 나눔이 교훈인 책이겠지 생각했어요ㅋ 근데 나눔숟가락?? 숟가락으로 변신을 했다해서 마법에 걸린 이야기인줄ㅎㅎ

좀처럼 내용을 상상할수 없는 제목ㅋ

이야기의 줄거리는 대충이래요.

한 개울가에서 올챙이가 태어났어요

늘 배고파하는 올챙이는 음식을 마음껏 먹고싶다고 생각하죠. 그러던 어느날 버드나무가 올챙이에게 개울근처 성에 사는 임금님의 숟가락이 되면 음식을 많이 먹을수 있을거라 하죠. 숟가락으로 어떻게 변신하지ㅋ했는데ㅋ 동화책답게ㅋ 북풍이 힘껏 바람을 불어줘서 올챙이를 얼리는거였어요ㅎ 올챙이는 북풍의 도움으로 숟가락 모양대로 얼 수 있었고, 또 한번의 도움으로 임금님의 식탁까지 옮겨질수 있었죠. 임금님의 식사시간에 따뜻한 수프가 나왔어요

전 여기서 얼었던 올챙이가 녹는줄ㅎㅎ 어쨋든 녹지않고 올챙이는 임금님의 음식을 몰래 몰래 뺏어먹다가.. 그만 정체를 들키고 말아요 너무 많이 뺏어

먹은 탓이겠죠ㅎㅎ

임금님은 이를 알고 노여워하지않고 배고파서 임금님의 숟가락이 되었다는 올챙이를 신기해하고, 정직하다 하며 칭찬해요.

그후로 올챙이는 임금님의숟가락 역할을 잘해내며 임금님 곁에서 먹을걸 많이 많이 먹을 수 있었죠

그동안 큰 식탁에서 혼자 음식을 먹었던 임금님에게는 나눔을 할수 있는 올챙이가 생기고, 늘 배고파서 음식에 굶주려있는 올챙이도 임금님에게 음식을 옮기고 나눔을 하면서 서로 나누어 먹는것에 대한 기쁨을 알게 되어요.

이렇게 올챙이도 임금님도 함께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나눔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된거죠~ 저희애는 혼자라서 늘 나눔이나 이런거를 가르치는게 사실 많이 힘들었어요~ 형제자매가 함께 있으면 나눔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고, 그런 나눔에 대해 즐거움을 느낄수 있을텐데 늘 그런점이 아쉬웠거든요.이 책을 통해서 나눔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할수 있는 기회가 된거 같아 좋았던 거 같아요. 상상력이 풍부해지는 재밌는 동화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