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 인간관계를 돌아봐야 할 시간
가와기타 요시노리 지음, 송소영 옮김 / 걷는나무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마흔. 인간관계를 돌아봐야 할 시간!
-인생의 절반을 누군가의 마음에 들기 위해 살았다면 나머지 절반은 마음에 드는 사람과 함께하라.

2000년대 이전 사람의 평균 수명은 80살정도이다. (이제는 물론 올라갔지만 ) 40살이면 인생의 절반을 산 나이이다. 물론 40이 될때까지 자신의 삶이 만족스러운 사람도 있었겠고, 그렇게 않은사람도 분명 존재할것이다.
그리고 무엇이 문제였는지 살펴보았을때 직업이 있고 없고, 성별의 차이를 떠나 대부분의 사람의 고민은 인간관계에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면 사람들은 주변의 사람들의 영향을 받기도 하고 주기도 하면서 살아가기 때문이다.)

이책은 바로 그런사람들을 위해서 쓰여진 글이다.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다면, 앞으로 고치면 될것이고, 딱히 문제가 없는 사람들도, 읽어보고 나서 나의 인간관계에 대해 수정보완 작업을 한다면 남은 여생을 정말 화려하고 재미있게 다른 사람들과 좋은관계들로 보낼수있을것이다.

이 책은 회사사람과의 인간관계와 가족관계의 까지에 이르러 많은 부분들을 작가가 우리에게 어떻게 행동해야 되는지 알려주고 있다.
물론 똑같이 행동할수는 없겠지만 참고를 한다면, 더욱 풍요롭게 알찬 인간관계를 가지면서 살아 갈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면서 40이전후의 사람들에게 강력히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