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 : 상.하 세트 - 전2권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
허준석 지음, 최정화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3 겨울방학 이제 고학년이 되는 기념?으로 처음 영문법 맛보기를 했었다. 학생들이 가장 공부하기 싫어하는 과목이 대부분 영문법인 것은 교육업에 종사하며 항상 보아 온 현실이라 어떻게 하면 엘라에게 좀 더 부담감 없이 접해 줄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다. EBS를 통해 알게된 혼공쌤!!! 선생님의 강의와 유튜브를 보며 어쩌면 엄마가 빠지고도 아이가 혼자서도 영문법을 이해해 볼 수 있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혼공영문법 기초구문과 8품사를 구입하고 선생님의 무료 강의를 알려주며 문법 공부를 시작했었다. 그렇게 1회 마무리가 되는 시점에 와우~~~~ 이리 또 친절하게 신간을 출간해 주셨다. [혼공쌤의 초등 만화 영문법]이 바로 그것이다.



한 번더 부담스럽지 않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을 거 같아 너무 기대되었다. 아이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았는지 벌써 혼공쌤 팬이 된 엘라는 [혼공쌤의 초등 만화 영문법]이 오자마자 그 자리에서 두 권에 수록된 만화를 다 읽어버렸다.

뭐가 그리 술술 읽히나 싶어 함께 읽어보니 이런!!!

혼공쌤과 그의 자녀인 세찬이와 은별이가 일상생활에서 벌이는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영문법을 배워나가는 내용이었다. 선생님과 아이들의 유쾌한 대하만 읽었을 뿐인데 기초 영문법이 머릿속에 쏙~ 들어와 정리되는 신기한 느낌을 받았다.



[혼공쌤의 초등 만화 영문법]은 상/하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상권은 총 4개, 하권은 총 6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사실 영문법 자체의 이해보다 문법서들에 기재된 문법 용어의 이해가 더 어려운데 혼공쌤과 세찬이, 은별이가 등장하는 만화만 읽고 있어도 초등 영문법의 기초 개념들이 저절로 이해되는게 정말 신기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꾸준히 여러번 학습한다면 초등 수준에서의 영문법은 쉽게 깨우칠 것으로 확신이 들었다.



기초 개념을 이해했다면 다음으로 재미있는 초성 퀴즈를 풀며 다시 한번 정리의 시간을 갖게 한다. 초성퀴즈에 이어 배운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고 다 맞히면 다음 과로 넘어가면 된다. 마지막으로 종합테스트까지 완료하면 초등 영문법 정복 완료!!!

[혼공쌤의 초등 만화 영문법]이 특별한 또 한가지의 이유는 초등학생들이 알아야 할 필수 영단어를 600여 개나 싣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 단어들만 잘 습득해도 초등 수준에서의 단어 학습은 끝낼 수 있을 것 같다.



잠자리에 들어서도 초집중하여 또다시 읽어보는 딸램~ 아이가 이리도 푹 빠져 읽는 것을 보니 내 제자들에게도 권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혼공쌤의 교재로 현재 수업중이니 아이들의 거부감도 없을 것 같고 아무쪼록 재밌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문법 교재를 만들어 주셔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다. 진심 강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