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마더구스 세트 - 전3권 (스프링) - 메인북 + 워크북 + 가이드북
정정혜.고선영 지음 / 롱테일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공부가 아닌 하나의 언어로서 자연스레 익히길 바라는 마음은 어느 부모에게나 있을 것이다. 특히나 엘라는 학습 형태의 수업은 완강히 거부하는 유형의 아이라 더더욱 즐겁게 신나게 영어를 노출해 주고자 고심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나 노래부르며 신나게 춤추는것! 가뜩이나 흥많은 모녀~ 마더구스로 제대로 영어놀이했었는데, 9살이 된 지금도 여전히 좋아하는 것 보면 시작을 참 잘했다 싶다. 덕분에 영어 거부감도 없고^^


과거엔 그저 즐겁게 노래 부르며 놀았다면 이제 나이도 있고 영어를 어느 정도는 접했다 생각이 들어 조금씩 문자 인지도 해야 할거 같고, 리딩 및 워크북 등 학습적 요소도 조금은 도움이 필요한 시점이란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그 와중에 접하게 된 정정혜 선생님의 신간 출간 소식!!! 도치맘카페를 통해 선생님을 알게 되고 영어그림책 읽기에 푹~빠지게 만들어주신 덕분에 엘라는 지금도 선생님 영상을 종종 찾아보곤 한다. 선생님의 [Hello 마더구스]가 도착하자마자 정정혜선생님 책이라며 어찌나 신나하던지^^ 노래를 부르고 춤추고 정말 난리도 아니다ㅎㅎㅎ 또 한편으론 조용히 앉아 가사를 읽고 있고~ 초집중!!!!



처음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마더구스보다 좋은 접근법이 있을까 싶은데 [Hello 마더구스]는 일단 스케치북 형태의 책이라 활자도 크고 그림도 큼직하고 어린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겠다 싶은 첫인상을 풍겼다. 어떻게 스케치북 모양으로 책장을 넘기고 크기도 기존 책들과는 다른 형태를 구상하셨는지 엄지 척!!!이다. 





[Hello 마더구스]에는 재미있는 마더구스 30곡이 수록되어 있는데, 반복되는 라임에는 다른 색으로 표시를 해두어 한번 더 집중해 볼 수 있게 하고 있다. 






그리고 음원을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QR코드 인식이 'SONG'와 선생님의 'Guide'영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엄마표영어를 함에 있어 엄마의 영어 실력, 발음 등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면 이 음원과 선생님 영상을 보여줌으로서 완벽히 해결될 것이다. 게다 노래 파일과 학습용 PDF자료까지 제공하고 있어 풍부한 자료를 활용해 노래 한곡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페이지 앞면에는 노래 가사와 QR코드가 뒷면에는 노래 부르며 단어 스티커를 붙일 수 있게 되어 있고, 사이트 워드부터 모르는 단어의 의미까지 수록하고 있다. 





워크북을 살펴보면, 노래마다 다채롭게 구성된 문제를 풀어 보며 자연스럽게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는데, 아이 스스로 마더구스 가사를 응용해 다양한 영어 문장도 만들고 마더구스 속 핵심 문장을 바탕으로 직접 그림을 그리며 활동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리고 [Hello 마더구스]의 가장 큰 매력인 가이드북! 사이트 워드부터 가사 해석, 놀이 방법, 유래, 연관 그림책 소개까지 정말 너무 알차다. 엘라는 가이드북을 무슨 책 읽듯 한장한장 넘기며 읽는데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이렇듯 메인북+워크북+가이드북+MP3 음원 및 가이드 영상+단어 카드,이야기 카드, 활동지 등 PDF까지 엄마표 영어를 위한 완벽 풀패키지 구성이다. 

아이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자연스러운 영어 노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Hello 마더구스]. 하루에 10분만 투자해 우리 아이 영어 기초를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당장 '정정혜샘 영어꿀단지 홈페이지'에 들려 단어 카드와 이야기 카드, 활동지 다운로드 받아 출력해야겠다. 


엘라야~ 우리 마더구스로 다시 영어의 흥을 올려볼까?^^





<롱테일북스로부터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