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1-2 (2023년용) - 한 권으로 끝내는 개념 기본서 ㅣ 초등 메가스터디 수학 (2023년)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어느덧 1학년도 학교가는 기간만 놓고보면 두달 남짓 남았다. 뭐했다고 곧 2학년이 되는건지... 안타깝고 조급하기도 하고 걱정도 되고 참 여러가지 마음이 드는 요즘이다. 학교적응 문제도 학습적인 부분도 어느 것 하나 엄마가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 요즘 같을 때 더욱 정신 바짝 차리고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이 무엇일까 고민해본다. 다행히 학교는 주5회 등교가 확정되어 아이도 엄마도 신났고, 내가 신경쓸 부분은 건강과 학습 습관이 아닐까 싶다. 2월부터 꾸준히 학습지를 하다보니 이젠 어느 정도 습관이 자리잡혀 가는게 보이지만 그래도 그 많은 학습지 중 어느 것을 고르는냐는 아주 어려운 문제는 전적으로 엄마의 몫이다.
메가스터디하면 웬지 중고생 언니 오빠들만의 교육을 책임질거 같지만 이미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도 유명하다. 엘라도 메가어휘력을 시작으로 1일1독해, 메가 독서 논술을 진행하고 있으니 말이다. 워낙 마음에 들어 주변 엄마들에게 추천할 정도라 수학에 대한 남다른 기대감이 있었다. 곧죽어도 다 체험해보고 직접 내가 봐야 직정이 풀리기에 단순히 유명하다고 많이들 추천한다고 내 아이에게 다 맞는 좋은 문제집이라 절대 생각하지 않는다. 2학기에 접어들며 학교진도가 다소 느리게 나가는 부분이 있어 어찌할까 고민하다 연산은 이미 2학년 과정으로 들어섰고 해서 교과만은 학교 진도 나가고 복습차원에서 혼자 풀 수 있는 문제집을 고심해 선택했다. 그래서 만나게 된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3~4학년되면 교과도 진행해야겠다 생각했는데, 원격수업 기간이 길어지며 1학년도 교과를 소홀히하면 안되겠다는 결론이 났다. 그래서 2학기부터는 교과도 살짝쿵~~~ 다행히 이미 학습했던 부분이기도 하고 해서 엘라도 재밌게 진행했다. 많은 개념 기본서들이 있는데, 엘라에게 선택하게 해보니 다 재미없어 보인다고ㅠ 결국엔 본인이 직접 선택한 문제집으로 공부하는 아주 고집있는 1학년이다. 감사한 건 본인이 선택한 후에는 반드시 매일 정해진 시간에 꼭 학습하고 검사를 받는다는 사실!!!! 습관이 제대로 들어가는거 같아 너무 뿌듯하다. 그럼 도대체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이 어떤 매력이 있기에 엘라가 이리도 금방 푹 빠진건지 살펴보자.


한 권으로 끝내는 개념 기본서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1-2].
개념 기본서이지만 단순히 개념에만 강한 문제집이 아니라 응용/실전까지 책임질 수 있는 난이도의 다양한 문제를 다루고 있다.
개념만 다루는 기본서라면 또다른 문제집을 찾아 공부해야 하는데,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1-2]은 먼저 교과서 개념을 잡고 개념 확인 문제를 풀고선 개념 다지기에 도전한다. 그리고 실력 쌓기 문제를 통해 한단계 업그레이드 후 유형으로 실력 쌓기를 다지게 된다. 마지막으로 서술형 문제와 단원평가 가지 총 6단계에 걸쳐 체계적으로 학습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수학개념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과서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교과서와 익힘책의 예제와 유제로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필수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교재다. 서술형 풀이를 단계적으로 제공하여 서술형을 쉽게 풀어갈 수 있고, 부록으로 제공되는 계산력 다지기를 이용하여 예습은 물론 복습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2학기는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1-2]으로 교과는 확실히 잡고 가려한다. 학습을 마무리하면 메가계산력 응용으로 더욱 업그레이드 해보는 것도 좋을거 같다. 아이에게 맞는 학습서를 찾는것만으로도 절반의 성공을 거두었다 봐도 된다 생각한다. 엘라가 재밌어하고 매일 하려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만족스러운 교재다. 앞으로도 교과는 메가스터디와 함께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