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해톡 1 -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초등 독해톡 1
명하얀 외 지음 / 비상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올 3월 입학을 앞두고 여러 매체를 통해 가장 많이 귀에 들어 오는 말이 우리나라 학생들 독해력이 부족해 타 과목의 성적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 말이다. 독해력이 기본이 되어야 초등국어 뿐만 아니라 타 과목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것. 미디어에 많이 노출된 아이들이라 내용을 스킵하고 글자만 읽는 아이들이 많은게 현실이다. 그러다 보니 작년부터 유난히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이 바로 독해력이다. 엘라는 또래보다 많은 책을 읽지만 여전히 읽고 이해하는 것에는 나이의 한계가 있다. 배경지식도 부족하고 어휘도 딱 그 나이대의 아이이다. 습관처럼 독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이 필요한 것이다. 그렇다고 이제 3월에 입학하는 아이들 앉혀놓고 독해공부를 시킬 수는 없는 것이고 놀 듯이 재밌게 할 수 있는 도구?를 찾아야 했다. 그렇게 여러 독해문제집들을 만나왔는데 이번에 접한 교재는 조금 남달랐다. 

 

굉장히 두껍고 뭔가 많은거 같은 느낌. 하지만 그 안을 자세히 살펴보면 세심한 배려로 구성된 교재임을 알 수 있다.

비상교육의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독해톡! 1권] 이 바로 그것이다. 엘라는 독해톡을 받자마자 바로 슥~하고 책장을 넘겨보았다. 항상 그러하듯 먼저 맘에 들어야 시작을 하기에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기다렸는데, 어느새 자리잡고 앉아 이야기들을 읽고 있었다. 초등 1~2학년 학생들이 배우는 전 교과 내용은 물론,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형태의 소재들을 테마별로 수록하고 있는데 구성이 너무 재미있었다. 무엇보다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바로 책이 분리된다는 것! 엘라도 너무 신기한지 그리고 책이 얇아지니 부담없어 보여 매우 만족스러웠다. 처음엔 초등학생용 문제집이 왜이렇게 두껍나 했는데 이런 마술같은 배려가 있을 줄이야.

 

독해톡은 가이드북 1권과 테마북 4권 총 5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주일에 한권씩 새로운 테마로 재밌게 독해력을 늘려갈 수 있는데 일주일에 한권이 부담스럽다면 보다 느슨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가이드를 잡아주고 있다. 각 테마별 7개씩의 주제를 다루고 있고 각 주제별 두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기에 이 부분을 이틀에 걸쳐 학습한다면 아이의 부담이 훨씬 줄어들 것이다. 게다 테마별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해 먼저 학습을 해나아가도 문제될 것이 전혀 없다. 지문 내용을 살펴보니 여러 분야의 내용을 담고 있어 교과연계학습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었고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의 글을 새로운 형태로 접할 수 있어 좋았다.

 

 

가이드북안에는 문제 해설과 정답이 있는데 '자기 평가' 부분을 두고 있어 스스로 자신의 이해도를 돌아볼 수 있게 하고 있다.

 

 

그리고 요즘 세대 아이들에게 어울릴만한 학습법인 QR코드를 이용한 앱학습! 교재 맨앞 오른쪽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독해톡 앱으로 연결이된다.

 

 

 

Ai 챗봇 톡장고와 함께 대화하듯 게임하듯 학습을 하다보니 아이가 폭 빠져드는 것이 보였다. 지문을 읽어주기도 하니 듣기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테마북과 독해톡앱을 통해 학습을 마치고 나면 활동지가 기다리고 있는데 아이들의 사고확장에 매우 유익한 부분이란 생각이 들었다. '어휘로 놀아요. 즐겁게 해 봐요. 생각을 표현해요' 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이드북의 앞장에 있는 '톡하고 굴려보는 독해톡! 주사위' 와 함께 사용하여 아이와의 대화를 쉽게 이끌어 나아갈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톡, 뜯고! 쏙, 골라 읽고! 콕, 문제 풀고! 와, 활동지까지! 앱, 내려받고!" 완전체 학습법을 만나게 되는 초등독해, 초등문제집 [톡! 뜯으면 테마북이 쏙~ 독해톡! 1권].
입학전 독해력 향상을 위해 고민말고 이 책 한권으로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 엘라처럼.












“해당 컨텐츠는 비상교육으로부터 학습지를 받은 후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