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10종세트 (10disc) - 미국 영국 캐나다등 넷플릭스 초절정 인기 방영작!
엠앤브이 / 2019년 10월
평점 :

어려서부터(아직 7살이지만ㅎㅎ) 만화보다는 영화를 좋아하는 딸램~그래서일까? 영어로 보던 한글로 보던 상관없이 DVD도 잘 본다. 다만 꼭 살펴볼 포인트는, 많은 아이들이 DVD를 좋아하긴 하는데 엘라는 좀 특이한 점이 스토리가 비교적 길게 연결되는 것을 좋아해 짧은 에피소드 형식의 DVD 는 그렇게 잘 보는 편이 아니란 사실이다. 그래서 큰 맘 먹고 구입한 많은 유명 DVD 가 거실장 한켠에 고이 모셔져 있기도 하다.
사실 한 때는 다른 아이들은 다 좋아한다는 '뽀로로', '폴리' 등의 만화를 안보고 그닥 관심도 없는지 살짝 걱정도 되었는데 이젠 엘라는 영화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좋아한다는 걸 알았다 ^^ 그래서 새로운 DVD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는 참으로 감사한 일이다. 너무 학습적인것도 별로고 그렇다고 너무 흥미 위주의 DVD도 좋아하지 않으니 말이다. 까탈쟁이^^
과학자가 꿈인 딸이라 기발한 과학적 상상력이 마구마구 담긴 DVD를 심사숙고하여 선정!!! 아이들 사이 재밌다고 소문난, 그리고 엘라가 가장 좋아하는 '신기한 스쿨버스' 같은 류의 DVD. 바로 [CLOUDY with a chance of MEAT BALLS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이다. 처음 제목만 보고는 과학자의 이야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하지만 이미 영화로 만들어져 있던 것이라 먼저 영화를 보여주고 DVD를 접하는 방법을 취해보기로 했다.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의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가 JUDI BARRETTE 의 원작 동화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동화를 소재로 전미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만들어졌고, 또 그 이야기를 토대로 주인공 플린트와 샘의 학창시절을 그린 TV 에피소드가 만들어졌다. 엘라와 함께 본 DVD는 총 10장의 구성 중 DVD1과 DVD2 다.
각 DVD의 내용을 살펴보면
DVD1
1. WHO YOU CALLING GARBAGE? 누가 쓰레기래?
2. THE BALLAD OF JOHNNY SARDINE 정어리 조니 이야기
3. AND THE WINNER IS.... 우승자는 누구?
4. BACON GIRL 베이컨이 된 샘
5. INVENT THIS! 발명합시다!
6. PRINCESS KITTYMITTENS 고양이 공주
DVD2
7. MILLIONAIRE MONKEY 백만장자 원숭이
8. BABY BTENT SITTER 브렌트의 보모
9. SPOILER ORB 미래를 말하는 기계
10. THE PANDAS ARE COMING 판다가 온다
11. INVENTORS ONLY 흉가에 사는 발명가
12. CLOCK-A-DOODLE-DOOM 수탉 알람
이다. 엘라는 책이든 DVD든 항상 차례를 먼저 자세히 보는 아이다. 이미 거기서 부터 해당DVD를 볼지 말지 결정이 된다. 다행스럽게도 DVD1, 2는 관심이 생기나 보다^^ 특히 플린트가 쓰레기를 내다 버리는 기계를 발명하는 이야기는 아주 재미있는지 여러번 반복해 보기까지 했다. 심지어 얼마 지나지 않아 그 기계가 쓰레기로 전락하고 말자 본인이 직접 그 기계를 고쳐야 겠다며ㅎㅎㅎ

이제 등장인물을 살펴보자.
@플린트 록우드 : 나의 발명품으로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겠다는 원대한 꿈을 가진 예비 과학자다. 시간이 있을 때마다 세상을 변화시킬만한 발명품을 만들어 낸다. 큰 꿈과 희망, 자신감까지 모두 갖추고 노력하지만 결과물이 항상 만족스러운건 아니다. 그럴 때는 제일 먼저 나서서 문제를 고치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샘 스파크 : 스왈로 폴즈로 이사 온 똑똑하고 자기주장이 확실한 소녀다. "날씨"에 대한 관심이 많고 언젠가 기상학자가 될 거라고 꿈꾸고 있다.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샘은 플린트의 열정을 이해하고 가장 친한 친구가 된다.
@스티브 : 플린트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애완동물 원숭이. 플린트가 발명한 생각 통역 장치를 통해 소통할 수 있고, 몇 개의 단어를 말할 수 있다. 플린트의 충직한 실험실 조수로서 너무 과중한 업무가 맡겨지기도 하지만, 플린트가 구미베어를 곁에 두는 한 언제나 그의 곁에 있을 거다.
@팀 록우드 : 플린트의 아버지. 상상력이 별로 없고 굉장히 현실적이라 아들 플린트를 이해하지 못해 자주 갈등이 일어난다. 하지만 표현은 잘 못하지만 누구보다 아들을 사랑하고 지지하고 있다.
@브렌트 : 정어리 마을의 대표 모델이다.
@쉘번 시장 : 마을 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이로 당선된 시장이자 학교 교장, 경찰청장 외 마을의 주요 직책을 맡고 있다.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한에서 마을 일을 열심히 한다.

DVD 본다고 밥을 공부상에서 먹는 중~ 너무 집중해서 엄마말도 들리지 않음^^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이 DVD 는 매우 기발하고 창의적인 예비 과학자 플린트의 좌충우돌 성장기다.
스왈로폴즈 마을에서 성공하기 위해선 정어리 사업에 집중해야 하지만, 세상에 대한 호기심과 남다른 열정을 가진 소년 플린트는 그의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매일 세상에 도움이 될 만한 새로운 물건을 발명해 낸다. 하지만 그의 발명품은 늘 의도와는 다르게 마을을 들썩이게 하는 사건을 만들게 된다. 그의 꿈을 이해하는 친구 샘과 그의 열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빠와 사람들 사이에서,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일상적인 생활 속 우정, 그리고 무엇보다 과학에 기초한 기발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다룬 스토리로 플린트와 모험을 함께 하다 보면 엘라도 스토리에 빠져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을거 같다. 나아가 영어의 즐거움을 알게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DVD를 보며 단어와 생활 표현에 친숙해질 수 있으며 선명하고 정확한 발음 듣기, 말하기 학습 등 다양한 생활 표현도 배울 수 있겠다.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탄탄한 스토리로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은 엘라의 영어에 대한 흥미를 한껏 올려주었다. 또한 어떠한 어려움에 마주하게 되도 쉽게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는 용기를 배울 수 있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다.
DVD를 보는 내내 끄라고 할까 조마조마했는데 우려한게 무색할만큼 엘라는 미묘한 유머에 보는 내내 아주 즐거워 했다. 아마도 고품질의 그래픽이 포함된 훌륭한 애니메이션임을 아이도 알아보는 것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영화를 먼저 접하고 DVD를 보니 더욱 친숙하게 느껴진 것은 아닌지 싶고. 엄마로서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이란 DVD 를 접할 수 있어 너무 감사한 시간이었다. 스토리와 스타일 모두 너무 훌륭했고, 부모와 함께 보아도 좋을 만큼 환상적인 가족영화였다. 보는 내내 아빠 '팀 록우드' 의 팬이 되었고 계속 웃었다. 재미있는 와중에 어떤 것이 옳은 일인지, 쉽고 편한 길만 가는 것은 안 된다는 가치 있는 교훈이 있어 더욱 좋은 애니메이션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