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최인철 지음 / 21세기북스 / 200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늘 내가 생각하는 것이 보편적이며, 우리 주위의 엄청난 성공가도를 달리는 사람들은 처음부터 특별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해왔습니다. 무단히 노력을 하여도 이만큼이 내게 주어진 인생이라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내 앞에 주어진 만큼의 창으로 줄곧 바라본 세상은 작가의 말대로 많은 착각과 오류, 오만과 편견, 실수와 오해로 얼마나 가득 차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와 동시에 이런 허점들이 프레임이라고 하는 마음의 창에 의해서 생겨나고 있음을 깨달을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을 통해서  지금까지 전혀 생각지도 못한 내게 주어진 만큼의 프레임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닭았고, 내가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우리의 삶이 바라보는데로 변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주 단순하게 우리가 수긍하는 사소한 것부터가 잘못된 프레임이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잘못된 프레임을 알기쉬운 우리 주위의 일들을 예를 들어 지적해주고 있으며, 그 문제점에 대해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아야 하는지 해결책을 제시하며 바라보는 옳은 프레임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인간의 일생의 문제가 되어버린 다이어트조차도 새로운 창으로 바라보면 많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좁은 나의 창으로만 세상을 바라보고 있었다는 것을 깨닭게 해준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은 나뿐만이 아닌 아직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바꿔줄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