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인생 교과서 - 성공하는 10대를 위한
류차오핑 지음, 김락준 옮김 / 두리미디어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중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저명한 가정교육 전문가가 쓴 성공하는 10대를 위한 첫번째 인생교과서.

이 책은 내가 지금껏 읽어왔던 자기계발 소설들과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차이라고 한다면 각각의 자기계발책들이 인간관계, 시간의 중요성, 어떻게 해야 꿈을 이룰수 있는지 각각에 대한 자기계발책도서였다면 성공하는 10대를 위한 첫번째 인생교과는 이모든것을 한꺼번에 포함한 책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이책의 구조는 15개의 큰 주제를 시작으로 그 주제에 대한 70여개의 작은 부제들이 나오며 이 부제들은 세계의 유명한 사람들의 여러가지 실화를 예로 들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해결책을 제시해주며 한 주제가 끝나는 부분에는 다시한번 짚고 넘어가야하는 부분이 일목요연하게 쓰여있습니다. 그리고 그 한주제의 마지막에는 [나는 어떨까]라는 나에 대해 테스트 할 수 있는 부분이 나와있어 지금 현재 나의 부족한 점이 무엇이며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하는지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여러 자기계발책들이 그렇듯이 좋은 격언들이 주제가 시작하기 전에 나와있습니다.

책의 내용에서 관심있게 본것 중 하나는 인간관계에 관한 부분이였습니다. 그중에서 자신을 다스리는 것과 상대방과의 관계에서 진실한 마음을 얻는 비결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다른 책에서도 몇번 보았듯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기초적인 것은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것이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쉬운것처럼 보이지만 가장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밖에도 자신의 화를 다스리는 방법등 많은 인간관계에 필요한 내용들이 나와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시선을 지나치게 의식하고 그들의 조소를 두려워하지 말라라는 내용이 나와있었는데 이 구문을 읽으면서 나는 얼마만큼이나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두려워하며 살아왔고 살고 있는지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이 책의 주를 이루고 있는 내용은 원대한목표와 열정을 가지고 행동하며 더욱 가치있는 인생을 꿈꾸고 또한 도전을 두려워하지말고 세상의 중심이 되는 삶을 위한 내용입니다.

세계의 현재와 과거 유명한 사람들인 소크라테스, 헤밍웨이, 슈바이처, 에디슨, 마이크로소프트사, 마이클조던, 빌 게이츠 에이브러햄 링컨등의 예를 들어 그들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적혀있어 작자인 류차오핑의 생각만 글로 연신 말하는 것보다 그들의 성공담은 자신을 자극하기에 더욱 좋은것 같습니다.

이책은 10대를 위한 책이지만 10대를 훌쩍 넘어버린 20대인 제가 읽기에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기계발책을 읽고자해도 너무 지루할 것 같다 생각해서 읽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이 한권으로도 많은 것을 깨닭을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적절한 류차오핑의 말과 유명한 사람들의 성공담 그리고 나를 테스트할수 있는 부분 모든것들이 적절히 잘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성공하는 10대를 위한 첫번째 인생교과서는 아직 사회에 나가보지 못한 10대에 꼭 필요하고 알아야할 많은 내용이 나와있는 책이며 20대에겐 자신을 뒤돌아볼수 있고 어떻게 나아가야하는지 다시 한번 자신을 똑바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좀더 나은 방향으로 저의 인생을 이끌기 위해서 저에게 필요한 내용에 줄을 긋기도 하고 다이어리에 적기도 하는데 한번 읽고 끝나지 않고 계속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읽어 마음에 새겨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