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왕초보 영어 (2018 하편) - 하루 30분 투자로 외국인 앞에서 당당해진다 EBS 왕초보영어 워크북 EBS 영어 왕초보 시리즈
EBS 미디어 기획, 마스터유진 지음 / 서울문화사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영어공부를 해야지 생각하지만 쉽지 않다. 출근 전이나 퇴근 후에 영어 학원을 다녀볼까 싶다가도 피곤함을 핑계로 다닐 수 있을까 지레 포기해 버린다. 유행한다는 영어 교재를 구입하지만 늘 수학의 정석을 공부할 때처럼 앞 몇 장만 뒤적이다 덮어버린다. 결국엔 EBS 라디오를 튼다. 생각해 보면 언제나 내 영어 공부의 시작과 끝은 EBS였다.

왕초보부터 시작해 수준별로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과 하루 종일 들으며 일할 수 있는 재미있는 외국어 전용 라디오 방송. 영어공부를 한다면 절대 빼놓은 수 없는 것이 바로 EBS이다. 그중에서도 꼭 빼놓지 않고 듣는 방송이 있는데 바로 <EBS 왕초보영어>이다. 3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재미있게 영어를 즐길 수 있는 방송. 방송만 듣기엔 뭔가 부족해 이번에 2018년 하편으로 출간된 <EBS 왕초보영어> 워크북을 이용해 보았다. 

 

<EBS 왕초보영어>는 2018년 8월 27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방송되었고, 앞으로 방송될 내용을 미리 제공함으로써 방송 전의 예습 및 방송 후의 복습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워크북이다. <EBS 왕초보영어>를 이용해 공부하고 있다면 따로 필기할 필요 없이 <EBS 왕초보영어> 워크북을 이용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EBSe 홈페이지(www.ebse.co.kr) 통해 방송 다시 보기와 MP3 자료를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으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나 EBS 왕초보영어를 통해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BS 왕초보영어>는 703회인 Day 1을 시작으로 Day 130(832회)으로 끝난다. 8월 27일부터 방송된 강좌를 하루에 하나씩 공부해도 좋고 날짜와 맞춰 공부하고 싶다면 앞선 내용을 빠르게 학습해도 좋을 것이다. 짧은 시간, 언제든지 공부할 수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 맞춰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짤 수 있다. 

 

 

'EBSenglish' 홈페이지의 '왕초보 영어' 페이지에서는 VOD 다시 보기와 MP3 다운로드뿐만 아니라 영어 공부 중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는 학습 Q&A 및 온라인 공간을 통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참여 코너도 준비되어 있다. 혼자 공부하다 보면 포기하기 쉬운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응원의 한마디를 건네다보면 어느새 왕초보영어를 넘어선 영어 고수가 되어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책은 워크북답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하루에 두 페이지씩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 30분 강의와 함께 공부하기에 부담 없는 분량이라고 생각한다. 

 

 

 

어렵지 않은 왕초보영어지만 좀 더 재미있게 공부하고 기초를 탄탄히 다지기 위해서는 EBS 왕초보영어 방송과 함께 하길 추천한다. 언제나 유쾌한 마스터 유진과 개그우먼 이희경 씨 덕분에 공부하는 시간이 너무 즐거웠다. 

 

 

<EBS 왕초보영어> 워크북은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STEP 1은 전체 대화를 듣고 빈칸을 채운다. 모르는 단어라도 빈칸으로 놔두지 말고 들리는 대로 한글로라도 적으라고 조언한다. 처음에는 들리지 않더라도 반복해서 듣고 적다 보면 어느새 문장 전체를 완벽하게 들을 수 있을 때가 올 것이다. 

 

 

 

STEP 2는 빈칸의 단어를 확인하고 예문을 통해 익히는 단계이다. 단어와 뜻이라는 단편적인 암기보다 문장에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공부 방법이니 제시된 예문 외에도 자신만의 영작문을 적어보길 바란다.

 

 

STEP 3에서는 패턴과 어휘를 사용해 조금 더 적극적으로 영작을 해보고 직접 소리 내어 읽어보길 추천한다. 그리고 마지막 STEP 4는 손으로 영작하고 입으로 영작하고 반복하여 낭독해 보는 단계이다.

손과 입을 통해 영작 연습을 하고 전체 대사를 5회 이상 실감 나게 반복 낭독해 보는 연습을 한다면 해당 문장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만약에 함께 영어공부하는 모임이 있다면 서로 파트를 나누어 연기하듯 이야기를 주고받으면 더욱 효과적으로 이해와 암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바쁜 일상으로 VOD 시청이 어렵다면 'EBS 왕초보영어' 홈페이지에서 MP3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자. 휴대폰 안에 저장해 두고 일상 속 틈틈이 귀로 영어공부를 하다 보면 <EBS 왕초보영어> 속 다양한 영어 문장들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 

워크북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한 권의 완벽한 영어 학습서인 <EBS 왕초보영어>는 영어공부를 하고 싶지만 쉽게 용기가 나지 않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영어 학습 교재라고 생각한다. 쉽고 재미있는 영어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 따로 노트 정리를 하지 않아도 자신만의 영어학습 책 한 권을 만들 수 있다.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는 분량과 어렵지 않지만 일상생활과 여행을 하면서 꼭 필요한 실용적인 문장들로만 채워진 <EBS 왕초보영어>와 함께 2018년 하반기에는 진짜 영어공부를 시작해 보길 바란다.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EBS 왕초보영어>와 함께 이제 재미있는 영어 공부를 할 시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