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정말 대단해! 과학 그림동화 22
가코 사토시 지음, 스즈키 마모루 그림, 송태욱 옮김 / 비룡소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은 정말 대단해! - 가토 사토시 글 / 스즈키 마모루 그림 / 송태욱 옮김 / 비룡소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고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물입니다.

가장 흔하지만 가장 소중해요. 우리가 살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되지만 가끔 잊어버릴 때가 있어요. 우리는 물의 소중함을 잘 알아야 합니다.

일정 기간 음식을 먹지 않아도 살 수 있지만 물은 먹지 않으면 생명을 유지하기 어려워요. 그만큼 소중한 물을 잘 알아야 물을 보호하고 잘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물은 정말 대단해!』는 물이 우리들을 위해 어떤 일을 하는지, 물이 왜 중요한지. 왜 보호하고, 아껴야 하는지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면 좋을 거 같아요.




태양계에서 살아있는 행성은 지구뿐입니다. 여러 가지 요인도 있지만 물의 역할이 크지요. 태양에서 들어오는 빛을 너무 뜨겁지도 너무 춥지도 않게 해주는 게 물입니다. 바다와 강의 물 덕분에 생물이 자라고, 숨 쉬는 행성으로 만들어 주고 있어요. 물의 소중함을 아이들과 이야기하며 지킬 수 있도록 해보아요. 한 방울이 물이 모여 강과 바다가 되듯이 내가 시작한 작은 일들이 지구를 건강하게 하고, 사람과 동. 식물을 살려 낼 수 있다면 이보다 더 멋진 일은 없을 것 같아요.





※ 본 도서는 비룡소에서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