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자처럼 생각하기 - 목적 있는 삶을 위한 11가지 기술
제이 셰티 지음, 이지연 옮김 / 다산초당(다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는 자기만의 고민과 삶의 무게를 짊어직 살아가는것 같습니다.

나에겐 아주 어렵고 힘들고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는 고민들이 누군가에게 그저 그런 일이 되기도 합니다.

누군가의 잣대로 평가할 수 없는 삶의 고난속에서 흔들리고 불안하고 누군가에게 아님 그 어떤 무엇에게 마음의 중심을 잡아줄 것들이 필요합니다.

치열하게 살아가지 않으려해도 세상은 우리를 속도와 힘으로 밀어부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일 지치고 밀리고 흔들리다보는 삶의 방향을 잃고 두려움에 떨기도하고 포기하고 싶기도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다양한 문제들을 만나는데 이책에서 수도자처럼 생각하면 인생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고 합니다.

1. 부정적인 생각을 극복하는 방법

2. 지나친 생각을 멈추는 방법

3. 비교를 하면 사랑이 사라지는 이유

4. 두려움을 이용하는 방법

5. 행복을 찾아다니면 찾을 수 없는 이유

6.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서 배움을 얻는 방법

7. 나에게 관한 생각이 곧 '나'가 아닌 이유

8.내 인생의 목적을 찾는 방법

9. 성공하려면 베풀어야 하는 이유


이책을 통해 오랜 지혜속에서 작가님이 느끼고 배우고 알게된 인생의 아우르는 문제들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와 해결책들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저자 제이 셰티는 엘리트 집안 출신으로 성공적인 삶을 누릴수 있는 사회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인데 우연히 그가 수도자의 강연을 듣고 삶의 방향을 바꿔서 수도자의 길을 갑니다. 

그리고 그가 느끼고 경험하고 직접 바뀐 자심의 삶의 변화를 다양한 들려주는 책입니다,

그의 이야기는 고대의 지혜와 현대의 과학적 지식, 그리고 그가 배우고 익히 아슈람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그 지혜가 지금까지 우리의 삶에 아우르는 문제들을 시대를 초월하고 시대에 따라 변화된 모습으로 적용되어 들려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느끼는 불안, 두려움, 부적적인 생각과 습관을 극복하고 내면에 지니고 있는 평온과 존재의 목적에 가깝게 다가갈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마치 철학적인 이야기라 실천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는 이야기이지만 이책은 그런 생각들을 실천하는 방법고 교훈을 활용하는 직접적인 방법들을 들을수 있습니다.

이책을 읽고 우리가 매일 받고 있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내면을 단단히 만들어 삶의 지탱할 용기와 힘을 주는 책입니다. 

흔히 수도자들의 삶이 보여지는 모습들이 있습니다.

마치 인간의 욕망이 거세된 삶으로 비춰지기도 하지만 조금은 그런 욕망에서 거리두고 흔들리지 않게 떨어져 보는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삶의 중심을 내안에 두고 나를 오롯이 바라보고 바로잡고, 내마음을 다스리면서 중심을 잡을수 있게 도와주는 방법을 직접 배울수 있는 책이라 지치고 힘든 오늘을 위한 영양제 같은 책입니다.

모두 다 완전히 수도자 같은 생각을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마음의 평온과 삶의 즐거움, 행복한 일상을 누릴수 있는 방법을 들려주면서 조금씩 삶의 습관도 생각도 바꾸다보면 지금보다 안정적이고 평온한 삶을 만들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