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말투 호감 가는 말투 - 어떤 상황에서든 원하는 것을 얻는 말하기 법칙
리우난 지음, 박나영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많은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우리의 의도와 달리 오해를 받기도 하고 실수를 할때도 있습니다.

옛말에 말로 죄를 짓고 말로 천냥빚을 갚는다는 말도 있습니다.

말이라는게 우리가 살아가면서 자신의 생각과 마음을 표현하는 가장 쉬운 의사소통의 방법입니다.

[끌리는 말투, 호감 가는 말투]는 우리가 의사소통을 할때 8가지  중요한 상황을 예로 들어서 어떻게 말하기는게 좋은지 들려주는 책입니다.

다양한 상황, 장소, 상대에 따라 어떻게 말하는게 좋은지 구체적이고 재밌게 사례를 들려주는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타인에게신뢰와 마음을 사로 잡는 방법이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같은 말이라도 상대에게 기분 나쁘지 않게 더 호감가게 말할 수 있는 방법을 

일상교제, 대화, 감정 교류, 설득,강연, 토론,협상, 취업 등 8가지 중요한 상황을 세분화하여 말하는 법칙을 들려줍니다.

가끔 친구를 만나고 올때도 때론 상사와 토론이라 호의를 할고 올때 후회나 아쉬움이 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혹시 그때 그이야기가 기분을 상하게 했나 하지 말아야할 이야기를 한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말을 잘하는 방법은 재능만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말하기에 앞서 말하기의 태도도 중요합니다.

상대의 말을 경청하고 진실한 말로 상대에게 신뢰를 주고 자신의 뜻이 잘 전달 될수 있도록 말의 순서와 쉬운 어휘로 자신의 의사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말하기를 연습하고 배우면서 말을 잘하는 사람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이책은 우리가 타인에게 우리의 의사를 잘 전달하고 신뢰를 얻고 호감을 주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쉽게 읽히고 재밌게 읽고 나면 지금까지 내가 말할때 어떻게 말을 하고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했는지 한번씩 생각하게 되고 

고쳐야할 것들이 보입니다.

그리고 이책에서 말하기 법칙을 보여주어 고쳐야할 부분들을 다시 연습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끌리는 말투와 호감가는 말들로 상대방이 나를 인정하고 존중 받을수 있고 서로 상호간에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회를 만들어 주는 책이라 말하기가 어렵고 혹시 말하기에 대해 고민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