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빙 노트
이서윤.홍주연 지음 / 수오서재 / 2020년 6월
평점 :
이번에 더 해빙의 실전편인 해빙 노트가 출간 되었습니다.
먼저 더 행빙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이란 책 많은 분들이 알고 있듯,
부와 행운을 만나는 출발점, 마법의 감정 Having! 국내 최초로 미국에서 선(先)출간되어 세계가 먼저 찾아 읽은 책입니다.
이책의 내용을 토대로 우리는 읽고 머릿속으로 이해하는 경험이 아니라 실천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만날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해빙 노트입니다.
" 돈과 행운, 평안을 함께 누리는 시간, 더 자주, 더 강하게 having 느끼는 방법 " 그 시간을 차곡차곡 쌓게 하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노트입니다.
첫 페이지를 열고 느낀 생각은 흔히들 " 지금 이순간을 살아라! 지금에 충실하라!는 카르페 디엠 (carpe diem)이 떠올랐습니다.
우리가 느끼고 집중해야할 것은 바로 이 순간이다.
having 은 지금 이 현실에서 출발해야 하다, 미래형이 아닌 현재의 현재의 진행이다.
지금 이순간을 사는것 그대 having의 첫 걸음이다.
해빙 노트는 I HAVE, I FEEL로 나누어져 있으면 I FEEL에는 감사하다, 기쁘다,설레다. 충만하다, 감동하다, 행복하다, 희망적이다, 평안하다와 같은 감정의 문장들이 긍정적 문장들이 쓰여 있습니다.
해빙 노트를 쓸때 단순한 문장을 사용하여 내가 가지고 있는것들을 적고, 내가 느끼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 됩니다.
매일 일기처럼 쓰지 않아도 되니 부담감은 적으면서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처음 내가 가진것이 무엇인가 생각해보다 참... 가진게 없구나? 그동안 나는 빈껍질로 살았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롯이 내 감정을 생각하다보니 기분 좋았던 순간이 있나 그런 생각도 들었습니다.
매일 바쁘다 힘들다, 왜 일이 이렇게 꼬이나,, 등등,,,
부정적이고 마음을 무겁게 하는 생각이 지배하는 하루하루입니다.
해빙 노트는 하루 감정에 따라 I HAVE, I FEEL 중 무엇을 더 많이 쓸지 정해보고 그날 하루의 감정을 돌아봅니다.
저처럼 감정이 불안하고 마이적인 감정이 들때는 내가 가진것을 중점으로 I HAVE를 써보고, 긍정적인 감정이 들때는 I FEEL에 집중해서 써봅니다.
그리고 I FEEL에 나와 있는 문장에 동그라미를 치고 그 감정을 직접 느끼고 집중해보도록 노력해봅니다.
글을 쓰면서 온전히 하루를 돌아보고 그 감정들을 집중하다보면 그감정들이 그대로 몸으로 전달되어 기분도 바뀌곤 합니다
해빙 노트에 좋은 긍정적인 감정을 많이 쓰면서 글을 보고 감정을 느끼게 되다보니 좋은 기운으로 기분이 변화하는 순간을 만나게 됩니다.
긍정것 생각이 좋은 기운을 만든다고 도 그 좋은 기운이 긍정적인 생각을 만든다는 선순환적인 연결고리가 느껴집니다.
우리가 인생에서 순간순간 살아가는 일은 인생의 방향을 읽고 어디를 가는지 모르고 흘러갈때가 있습니다.
해빙 노노트를 흘러가는 인생의 순간을 점으로 만들어 이어주는 작업이라고 저자는 말하듯...
순간! 지금의 이 시간을 인지하고 기록하면서 인생의 방향을 만드는 작업을 통해
불안하고 우울한 마음을 지우고 부와 행운의 흐름을 타는 시간으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긍정적이고 행복한 감정을 글로 쓰다보면 자꾸 좋은 생각들이 마음에 머리에 몸에 머무르게 됩니다.
그런 기운들이 순간에서 점차 번져 영원으로 이어질것 같은 기분을 만들어 주는 시간을 해빙 노트를 통해 만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