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모로코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한민국 최초의 모로코 가이드북

얼마전 드라마 배가본드부터 우리에게 잘 알려진 본 시리즈, 글레디에이터,섹스 앤더 시티2, 스타워즈, 007 스펙터, 카사블랑카, 인셉션, 블랙호크 다운까지 다양한 영화 속에서 만난 매력적인 장소.

영상을 보면서 저기는 어딘지 너무 멋지고 아름다운 곳이라 생각했던

모래바람이 부는 광활한 사막, 이슬람의 독특한 문화, 뜨러운 태양의 카체이싱을 보여주던 영화속의 멋진 배경 그속이 모로코인데요.

잘 알려지지 않았으며 때론 미지의 곳이라는 더욱 궁금한 모로코를 여행할 수 있는 안내서입니다.

모로코는 아프리카 대륙에 속하는 지중해를 끼고 있는 유럽고 인접한 지리적 특징이 문화와 종교에서 그대로 반영된 나라입니다.

북으로 지중해, 서로는 대서양, 동으로는 아틀라스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는 곳입니다.

바닷가가 길게 이어져 있으며 날씨가 좋은 휴양 도시로 유명하며 사하라 사막과 아틀라스 산맥의 지형을 가진 아름답고 장엄한 토드라 혐고, 서퍼들이 사랑하는 바닷가를 제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에게는 생소하고 낯설지만 이슬람 문화권인 모로코에서 이슬람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고 유럽의 문화들이 섞여 있는 다양하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날수 있습니다.

이슬람 문화권하면 생각나는게 흙으로 만든어진 담이 길고 높게 이어진 성벽인 메디나입니다.

도시마다 이어진 메디나를 볼 수 있으며 이슬람 문화권이지만  개방적이고 안전한 나라라 여행지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제가 모로코에 매력을 느끼는 부분은 아무래도 사막 여행입니다.

사하라 사막 이름만 들어도 신비롭고 매력적인 곳이라 늘 궁금했는데 모로코에서 사막 투어가 가능하고 샌드보드로 사막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별빛아래에서 밤에 연주하는 음악을 들으며 은하수를 만날수 있는 낭만적인 여행을 만들어줄 곳입니다.


이책인 영화나 드라마 등 다양한한 영상에서 접한 모로코를 여행할 수 있게 모로코의 간단한 역사와 교통부터 주변의 환경,명소을 세세하게 소개하고 모로코의 다양한 도시들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많이 알려지지 않아 여행지로, 생각지도 못한 모로코의 이야기를 만날수 있어서 흥미롭고 재밌는 여행 안내서입니다.

신비롭고 미지의 나라인 모로코를 이제는 여행가고 싶은 리스트에 당당하게 올릴수 있는 실현 가능한 곳으로 만든 책이라 좋습니다.

모로코 궁금하고 한번이라도 가보고 싶다고 생각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