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동유럽 소도시 여행 - 2020~2021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 지음 / 나우출판사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유럽여행 많이들 다니지만 영국, 프랑스 등 서유럽은 많은 여행자가 오가는 곳이고, 이미 익숙한 나라라 자유여행, 배낭여해으로 익숙합니다.

하지만 동유럽은 개방 된지 그리 오래된 곳이 아니며 항공편도 많이 않았던 곳이라 패키지 여행이 더욱 익숙한 곳입니다.

이책은 동유럽 소도시를 혼자서도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여주는 여행 안내서입니다.

중세의 정치와 아름다움은 가진 동유럽을 소개한 책입니다.

다뉴브 강을 따라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를 시작해 헝가리, 루마니아, 발칸반도까지 걸친 동유럽...

서유럽보다 저렴한 물가와 발칸반도를 지배한 합스부르크 왕가의 역사와 문화를 가진 우아하고 아름다운 도시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막연하게 유럽 그것도 동유럽을 가려고 생각하면 어려운데 이책에서는 여행 계획부터 세세하게 함께 고민한 흔적이 있습니다.

항공편부터 여행기간, 숙박, 식사 등 다양한 측면으로 실제 여행을 가면 생각해야하고 고민하고 결정해야하는 부분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요즘은 어디즌 한달살기를 많이하는 추세인데 동유럽의 여러나라 여러도시를 즐길수 있는 한달살기도 고려한 책입니다.

이책에서는 발트 3국중 에스토니아의 탈린, 라트비아의 리가와 빌뉴스, 폴란드의 크라쿠프와 그단스크,토룬, 브로츠와프, 포즈난, 체코의 체스키 크롬로프와 카를로비 바리, 플젠, 브르노,올로모우츠, 헝가리의 부다페스트, 크로아티아의 플리트비체, 자다르, 스플리트, 흐바르, 보스니아 헤르체코비나, 몬테네그로의 코토르, 조지아의 트빌리시 등  우리가 잘 알지 못하고 생소한 곳이지만 동유럽의 숨음 보석 같은 당야한 나라의 도시를 소개합니다.

혼자서도 여행하기 쉽게 지도부터 여행코스 그나라에서 꼭 볼 명소와 먹거리 등을 소개하고 있어서 좋습니다.

여행을 가고 싶은 나라와 도시를 정하면 안내서를 열어 다양한 정보를 얻을수 있어 여행 전부터 여행 중에도 참고하면 좋을 책입니다.


요즘 어디든 여행하기 쉽지 않은 시기라 책을 통해 동유럽 여행을 고민하면서 대신 여행을 다녀온 기분이 들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이책에서 사진들과 세세한 설명들이 그나라를 직접 여행한듯하 기분과 분위기를 만들어 주어

책을 읽는 동안에 도보로 여행을 가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혼자 아니면 개인 여행을 준비하기 어려운 동유럽을 패키지 여행이 아니라 내가 선택해서 갈수 있는 여행코스를 만날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라 알차고 좋습니다.

막연하게 겁이나고 어렵게 생각하는 생소한 도시 동유럽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어서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