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아이슬란드 & 그린란드 - 5주년 기념 에디션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모 방송국에서 아주 짧게 아이스란드를 다며온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니 어릴때는 블루마블에서나 사용하던 나라이름인데 근래에 자주 방송에서도 나오고 여행 프로그램에서도 만나서 아이슬란드는 오로라의 나라 여행해도 좋은 아름다운 눈의 나라로 기억하게 되었습니다.

꽃보다 청춘으로 눈보라치는 아이슬란드에서 오천이며, 오로라를 보고, 운전을해서 레이카비크를 가고 월터의 상상은 현실리 된다에서 그린란드 아이슬란드의 화산이 폭발하는 곳을 여행하고 ... 이제는 우리에게도 익숙하고 여행하고 싶은 곳입니다.

아이슬라늗 여행은 생태환경여행으로 아무래도 인간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자연 그대로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슬란드의 난방은 지열로 이루어지고 우리나의 면적과 비슷한 곳으로 33만명이 많은 부분은 인간이 살지 않은 곳으로 환경보호 활동이 활발한 나라입니다.

해안은 폭포가 있고 이끼가 가득하고, 푸른 들판이 널게 펼쳐진 곳입니다.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고 화산, 빙하, 호수 등 국립공원들이 전국에 걸쳐 잘 보존되어 트래킹, 캠핑을 즐길수 있습니다.

이책은 아이슬란드를 자세하고 상세히 소개하는 책으로 아이슬란드인들이 추천하는 각 지역의 맛집, 숙소 그리고 관광지를 직접 다니면서 사진과 지고따지 첨부하여 담은 안내서로 아이슬란드의 전체를 가이드하는 안내서로 수도, 근교, 남부, 동부, 북부, 서부피오르드, 하이랜드까지 아우르며 아이슬란드 여행을 계획하고 일정부터 방법까지 세세하고 꼼꼼하게 알려주는 전문 가이드책입니다.

특히 지도는 도로 지부투버 여행코스지도까지 담아 있어서 아이슬란드, 그린란드를 가려면 어떻게하나? 라는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모든 의문들을 풀어줄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이슬란드를 들어가는 항공편부터 여행일정에 맞는 코스를 짜주고 노선부터 교통편까지 안내하면서 현지의 음식이며 여행복장, 문화 등 다양하고 방대하게 그러면서도 상세한 설명들이 담겨 있습니다.

직접 가지는 않고는 담을수 없는 생생하고 다양한 이야기들이 아이슬란드에서의 경험들과 노하우를 잘 정리하여

만든 책입니다.

날이 좋은면 어느곳에서든 오로라를  볼 수 있다는 아일슬란드, 겨울에는 해가 일찍지고 여름에는 하얀밤의 백야를 선물하는 아름답고 장엄한 자연을 담은 곳입니다.

골든서클, 블루라군, 요쿨살론의 빙하체험, 얼음 동굴보기 고래투어와 퍼핀, 온천... 등 자연을 즐기고 힐링하는 여행으로 최고인듯한 아이슬란드 여행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