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 한국의 땅과 사람에 관한 이야기 대한민국 도슨트 1
김영건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초 여행은 누구나 한번쯤 가봤을것 같아요.

속초 대포항, 동명항, 중앙시장 등 생각해보면 설악산 가면서 들러 회며 대게며 닭강정, 아바이 순대 이런 먹거리 여행을 즐겼던 기억이 나네요.

당연히 속초의 많은 먹거리가 유명하지만 그외에도 다양한 명소 오랫동안 그자리를 지키는 속초의 터줏대감같은 가게며 세월에 따라 변화하면서 그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진화된 모습으로 속초를 지키는 분들의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어요.


이책은 속초 동아서점은 운영하시는 작가분이 자신의 어린 시절을 보냈고 지금 살고 있는  속초의 과거, 현재, 미래를 들려주면서 속초를 안내해주는 여행 안내서에요.


너무나 익숙하고 여러번 갔던 곳이라 모두들 속초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아요.

저도 그렇고요.

실향민이 많이 살고 북쪽과 가깝고 이북음식이 많으며 관광지라는 정도의 지식이나 정보가 속초의 전부는 아닌데  말이죠.

속초에도 호수가 있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청초호와 영랑호 두개의 큰호수가 있고 속초가 발전하면서 호수의 모습도 변하고 관광지가 되면서 환경이 파괴 되었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았어요.

어릴때 드라마에서 나온 갯배선착장도 지금은 달라졌다니 잊고 있던 속초의 명소를 다시 이야기해 줘서 옛추억이 다시 나더라구요.

다음에는 오랜만에 여기도 다시 가보자 그런  생각도 나네요.

속초에 조도라는 섬이 있다는데 일출명소라니 다음에 속초해변에 일출보러가고 싶어지네요.

이밖에도 다양한 속초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면 지금  막 변화하고 성장하는 젊은 속초의  모습을 만날수 있어요


속초의 핫플레이스 24 곳을 선정하여 숨어 있는 속초의 이야기가 세세하고 흥미롭게 담겨진 안내책자 무작정 블로그 보고 떠나던 속초 맛집 여행이 아니라 다음 여행에서는 대한민국도슨트 속초에 소개된 선사유적지와 속초시립박물관,  동명당 성당 등을 가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익숙한 속초를 새롭게 볼 수 있고 속초의 매력을 다시 느낄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