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트 코너 스토리콜렉터 73
딘 R. 쿤츠 지음, 유소영 옮김 / 북로드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왜 이제야 딘 쿤츠의 소설을 만났을까요?
사일런트 코너는 전 세계 80여 개국 5억 부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미국 초대형 베스트 셀러 작가이여 서스펜서 소설계의 스티브킹과 함께 양대산맥이라 불리우는 딘 쿤츠의 새로운 장편소설입니다.
제인 호크라는 여성 주인공을 내세운 서스펜스 미스터리 추격 스릴러 소설입니다.
행복한 가정을 꾸리면 살고 있던 FBI 요원 제인은 남편 닉이 갑자스럽게 자살을 합니다.
자신은 죽어야만 한다는 유서같은 메시지를 남기고 사망하지만
제인은 이 미스터리한 죽음을 밝히려고 합니다.
최근 자살 사망률이 증가하고 아무런 전조없이 행복한 삶을 살던 사람들의 자살사건이 늘었다는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사건과 관계된 사람들을 만나면서 중격적인 진실을 찾아냅니닺
그과정에서 제인은 그녀의 가까운 사람까지 신변의 위해가 느껴지고
어느 순간 그녀는 미국에서 위험한 범법자로 FBI에 쫒기게 됩니다.
영리하고 유연하고 용감하고 그러면서 정의롭고 모성애가 강한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를 끌어가니
글을 읽으면서 그녀의 명석한 두뇌와 판단력, 순발력 등이 빛을 발하며 사건에 접근하는 모습이 추리 소설 탐정 같기도하고
FBI 요원으로 몸에 익숙한 총격전 등 보여지는 모습이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글은 그녀의 여정을 따라 굉장히 디테일하게 표현되어 마치 영화 속 장면들이 보이듯 느껴지게 합니다.
사일런트 코너는 소설이 마치 영화같이 영상이 그려지는 세세하면서 장면마다 분위기가 살아 있고 주인공과 등장인물들의 캐릭터가 생동감 있는데
이번에 파라마운트 TV 드라마로 제작된다는 소식이 있어서 드라마 또한 기대됩니다.
닉을 자살을 밝히기 위해 시작된 수사가 거대한 음모와 정치적인 결탁이 있으며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면서 이야기가 확장되고 스케일이 커집니다.
사일런트 코너는 작가의 다양한 지식과 해박한 음악적, 문학적 배경들이 소설 속에 녹아 들아가 있어서 글을 읽으면서 놀랍고 매력적인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진짜 거대한 배후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고 싶지만 사일런트 코너의 핵심을 책을 읽으면서 딋장으로 갈수록 밝혀지는 진실이라 소설 내용은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마지막 장을 읽는데 이제 제인 호크는 이떻게 되는지?
슈넥이 죽었다고 해서 모든게 해결된게 아닌것 같아요?
그리고 미스터 드룩은 누굴까요?
이런 생각이 계속 긍금증을 만듭니다.
딘 쿤츠가 제인 호크를 주인공으로한 첫번째 시리즈라니 다음편 빨리 읽고 싶고 너무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