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지 않는 최고의 식사 - 50세부터는 고기가 약이다
후지타 고이치로 지음, 황미숙 옮김 / 예문아카이브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100세 시대라는 말이 당연하게 느껴지고 주위에 예전에 장수라고 말을 할 정도의 고령의 어르신이 많이 보입니다.
갑자기 찾아온 100세 시대 ~
그러다보니 사는 동안은 건강하게 살고 싶은 욕망은 누구나 가지고 있기 마련입니다.
나이보다 젋어보이는 얼굴, 신체 그리고 정신까지도 ...
예전과 달리 우리가 생각하는 나이와 노화의 정도가 이제는 차이가 많이 생기다보니 건강하게 사시는 분들의 비법 방법에 대해 연구가 시작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81세 현역 의사가 본인의 직접 체험하고 연구하여 만든 책입니다.
먼저 이책은 건강서이지만 어렵지 않게 읽을수 있습니다.
5장으로 구성된 큰 틀에 100세까지 건강하게 살려면 건강을 위한 식습관에 대해 이야기해주로 50세를 기점으로 달라지는 건강 관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저자는 50세를 기점으로 몸관리와 장수의 갈림길에 놓인다고 말하고 있으며 그중에 고기를 먹으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면역력과 세포생성, 생명유지를 위한 요소들이 고기에 들어 있으며고기를 먹으면서 생기는 잘 못된 정보와 고기먹기에 대한 장점을 필역하고 있습니다.
고기 먹기를 무턱대고 하는것이 아니라 제대로 고기를 잘 먹는 방법과 생활 습관까지 간단하지만 체계적인 방법들을 알수 있는 책입니다.
나이가 들면 얼굴이 동안이길 원하지만 몸속이 젊어야 얼굴도 동안이 되는걸 잊고 얼굴에만 화장품 바르고 시술하는 요즘시대
젊고 건강한 몸을 만들수 있는 늙지 않는 식사법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요즘 건강이 좋지 못해서 간헐절 다이어트 제게 맞는 것 같아서 시도하려고 하던 시기입니다.
폭식하고 달고,맵고,짠 음식들과 탄수화물, 과일 등 당질을 많이 먹는 식습관이라 살도 많이 찌고 뼈가 아픔 상태여서
다이어트 필요성을 느끼고 봄되면 시작하려고 하는데
이책을 읽고 먼저 입맛이나 식습관부터 고쳐야 할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기를 먹는다고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적당한 채소와 즐기는 고기는 더 건강해지고
제가 즐기는 당질이 살을 찌게 한다는 글을 보고 식습관 개선부터 시작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나이드신 부모님 매일 여기저기 아프다고 하시고 병원 다니는게 일주일 스케쥴인 분들인데
고기 적당하게 제대로 즐길수 있게 챙겨서 나이들면서 생기는 면역체계 질병이나 암이나 대사 증후군들을 이길수 있는 건강한 몸으로 관리해 드릴수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적당한 운동과 고기와 함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음식과 생활습관 알려드려서 약 대신 음식으로 건강 지킬수 있는 계기가 될것 같습니다.
양질의 단백질이 나이드신분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고기를 먹으면서 생기는 다양한 장점들을 알게된 책이라
건강에 관심 있는 문들에게 추천합니다.
특히 부모님이 계시고 저처럼 건강이 안좋아 이러저런 생각이 많은 분들이 읽으면 부담없이 읽기 쉽고
다시 건강에 대한 생활습관과 식습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줄수 있어서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