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가 폭발했다
주완수 지음 / 크크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뭔 글을 이렇게나 잘쓰시는지 ? 화가가 이렇게 잼나게 글을 쓰심 어떡합니까 ? 혼자 키득 키득 웃다가 , 실실 쪼개다가 문득 알아지고 깨달아지는 것도 있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중국어회화 대박패턴 200 (책 + 말하기 연습용 MP3 제공) - 중국어 첫걸음에서 HSK 어법까지 200 패턴이면 끝!
조혜숙 지음 / 로그인 / 2014년 9월
평점 :
절판


저는 [ 기적 중국어 ]로 첨 중국어를 접했어요.
그런데 , 일과 공부를 병행하느라 복습이 좀 소홀한 부분이 있어서인지 원래 목소리가 좀 낮아서인지 1성과 4성이 잘 안 잡혔어요.
그런데 , 이 책은 신기하게 성조가 외어지더라구요!
패턴으로 저절로 성조가 되다니 !
정말 대박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가르왈 히말라야 1 설연도장 3
임현담 지음 / 종이거울 / 200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가 운영하는 개인 싸이트 www.himal.pe.kr을 먼저 알았다. 그곳에서 [ 문득 떠오른 생각 ]을 월-금요일까지 읽으면서 깨닫는 것이 많은 터였다.

책이 출판되기전에 이미 싸이트를 통해서 글을 읽은 후였지만 책으로 묶인 글은 다른 감흥을 주었다.

마치 신들의 거처에서 명상을 하는 기분이랄까?

 저자의 글들을 보면서 그는 이미 수행자임을 어렵지 않게 눈치챘다. 척하지 않는 진짜 수행자.

불교 문화가 진한 나라에 살지만 불교도 그 원형인 흰두교에도 무지몽매했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힌두교신들에 대한 이해를 하게되면서 참 큰 것을 건지게 되었다. 불교에 대한 기초 이해가 그것이다.

 또 세계 4대 문면 발상지인 인도 땅의 문화를 많이 느끼게 된 것이다. 그 것은 바로 인간에 대한 이해의 영역을 넓히는 일이기도 했다.

그리고 염원이 생겼다. 언젠가는 나도 꼭 신들의 땅 '가르왈'을 가야겠다는......

문화를 알려면 종교가 으뜸이다 싶은 이들, 인도를 깊게 알고 싶은 이들 , 명상을 하는 이들.......

다 이 책을 한 번 일독하시기를 진심으로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티스트 웨이
줄리아 카메론 지음, 임지호 옮김 / 경당 / 200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다 읽고난 느낌중 가장 강렬하게 남는 것이 " 모닝 다이어리 " 와 " 아티스트 데이트 " 였다.

실제 누구나 해봤음직한 일이지만 이렇게 명칭을 붙이니 뭔가 실천해보고픈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했다.

그 결과 사람 마음을 참 편안하게 한다. 왜냐면 아침에 공책에 모든 복잡한 생각을 털어내면서 나를 정리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복잡과 혼돈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일에 빠져서 할 시간이 생긴다.

그러면 당연히 결과가 좋다.

 그 다음 데이트는 나는 이런 식으로 했다. " 감정에 따라서 편안하게 따라가보는 것 "

 누구나 감각적으로 감성적으로 행동하고 싶을 때가 있기 마련이다. 그러면 이성으로 이것을 통제하게 되는데 결과는 참 다를 때가 많다. 40 넘어 살다보니 감각에 충실한 생활이 더 좋은 결과들을 불렀다 .( 그 것이 단순한 쾌락을 위한 것만 아니라면 )

[ 아트스트 웨이 ] , 이 책이 남긴 강한 느낌을 실천하면서 난 이 책을 보다 많은 이들이 보고 편안하면서도 역동적으로 자기 앞의 생을 책임져 나가는데 기쁨이 있길 바란다. 나처럼

 종교적 여운도 길게 남아서 어딘가에 메이지 않고 탁 트이는 기분도 느껴보시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