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간다 - 대중 심리를 조종하는 선전 전략
에드워드 버네이스 지음, 강미경 옮김 / 공존 / 200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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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단 습관(group custom) 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대의 선전가는 그러한 습관을 수정할 환경을 조성하는 작업에 들어간다.
-소비자가 새 피아노가 아니라 새 자동차에 돈을 쓰려는 계획을 새우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 - P126

예를 들어 어떤 남성이 양복을 구입한다고 가정해보자. 그는 자신의 취향과 개성에 따라 자신이 선호하는 옷을고른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는 런던의 어느 이름 없는 멋쟁이 재단사의 명령에 따르고 있을 확률이 높다. 이 인물은 멋쟁이 신사와 왕족의 후원을 받는 어느 소박한 양복점의 과묵한경영자다.
-우리는 무언가에 지배받은채 소비한다 - P99

PR을 전문 직업으로 받아들인다면 PR에서 이상과 윤리를 기대하는 것 또한 당연하다. PR이 전문 직업으로서 표방하는 이상은 현실적이다.
-PR이란 무엇인가? - P109

프록터 & 갬블 사는 비누로 가장 훌륭한 조각 작품을 만든사람에게 일련의 상을 주었다. 경연대회는 예술계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뉴욕 시 아트 센터의 후원 아래 열렸다.
-자신들의 비누를 친숙하게 만드는 방법 - P128

댁은 여성 모자업계에서 나오셨나 보군요?
-대단한 통찰력이다. - P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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