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딩 라이트 : C언어 비트코딩 라이트
박해민 지음 / 햄큐(HAMQ)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구매자 평에 속았다.
책 내용에 자바 코드가 있다. 해설에서도 자바가 언급된다. 자바 코드가 있어서 뭔가 했다. c언어 책인데 자바코드가 왜 있을까? 구매자들의 구매평도 신뢰가 하나도 안간다. 책을 읽어보고 작성한 것인지 의심이 간다. 이 책이 나오기 전에 자바 책이 나온 것에서 유추를해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itcoding 2020-06-22 00: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HAMQ입니다.
이 책을 만들고자 했던 취지는 ˝코딩은 직접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참고서 형식의 도서보다는 문제집 형태의 도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종종 이 문제집을 통해 잘 공부하고 있다는 문자나 이메일을 받으면 뿌듯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대학생들이 모여 빠르게 도서를 만들고자 했기에 경험 부족과 신중함의 부족으로 몇몇 문제가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도 문제의식을 느끼고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C언어는 jason님의 지적대로 자바 이후에 나오고, C언어와 자바의 문법이 비슷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자바의 내용에서 많이 따오면서 정제되지 않은 문법이 몇몇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가 발견한 부분은 5군데 입니다. print문의 오류 등 사소하지만, 이것을 돈을 주고 사서 읽는 독자의 입장에서는 화가 날 수도 있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래서 이제 hamqcompany.com/c를 통해 문제의 해답 파일들을 제공하고, 오탈자를 정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책의 여러 가지 보완작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아마 올해 말부터 더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학생들이 모였기에 시험과 진학, 군대 등의 피치못할 사정으로 이후의 프로세스를 진행하기까지 시간이 걸린 것 같습니다...)
부족한 책이지만 작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는 더 알차고 완벽한 서비스를 준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