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 1장 초등 국어 쓰기 습관의 기적 받아쓰기 1 : 초등 1학년 - 매일 1장 쓰기 습관으로 초등 국어 교과서 완전 정복! ㅣ 매일 1장 초등 국어 쓰기 습관의 기적 받아쓰기 1
정서진(서진쌤)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5월
평점 :
한글을 다 떼고 입학했지만 띄어쓰기, 문장부호들은 아직 확인하고 물어보며 문장을 완성하는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들이 있다.
목차를 보니 하루 한장이라면 내 아이가
부담없이 공부하며
국어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고안된 책 같아 보여 신청했다.
이 책은 아이가 공부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갖지 않기를 바라는 부모의 마음을 헤아리듯, ‘매일 1장‘이라는 최소한의 학습량으로 꾸준함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데 집중하고 있다.
받아쓰기는 초등 저학년 국어 학습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아이에게 큰 부담과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아이도 벌써 학교에서 받아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이제 겨우 한글만 뗀 아들은 글쓰기 기초가 자리잡혀있지 않고 학습 습관이 잡히지 않아있다.
그래서 어쩌면 받아쓰기가 아이의 공부정서에 좋지않은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다.
이 책은 이러한 부모들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매일 1장‘이라는 작은 성공 경험을 쌓아주며 아이가 받아쓰기와 글쓰기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돕는다.
하루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투자로 국어 습관을 형성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이 좋았다.
책은 총 20회의 실전 받아쓰기로 구성되어 있고, 스마트 기기로 QR 코드를 스캔하여 받아쓸 표현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부모가 직접 불러주는 방식의 어려움을 줄여주고, 아이 스스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의 기초를 다져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긍정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려는 배려가 엿보인다.
벌써부터 아이와 학습량으로 실랑이를 하기도하고
아이에게 공부를 가르치면서 나도 모르게 목소리가 높아지거나 다그치게 되는 경우가 있어, 아이가 공부에 대한 좋지 않은 감정을 가질까 봐 늘 걱정이다.
긍정적인 감정이 학습 효율을 높인다는 것을 알기에 더욱 신경 쓰이는 부분인데,
이 책은 ‘매일 1장‘이라는 부담 없는 약속을 통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성취감을 주고, 국어라는 과목에 대해 긍정적인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도구라고 생각한다. 작은 습관이 모여 큰 실력이 된다는 것을 아이 스스로 느끼게 해주는 과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이 책은 초등 1학년 아이들이 부담 없이 국어 학습의 기초를 다지고 올바른 쓰기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데 효과적인 책이다.
아이가 공부를 싫어하지 않고 국어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싶은 부모들에게 추천한다.
#북유럽
#시원스쿨닷컴
#1학년국어
#초등받아쓰기책
#초등국어교재추천
#초등학생글쓰기책
#국어교과서연계
#예비초등학생국어교재
*해당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