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디에 - 좌뇌.우뇌 UP 컬러링북, 내 아이 두뇌 훈련 지구 마을 낙서책
로빈 제이콥스 지음, 카트린 제이콥슨 그림, 김수진 옮김 / 국일아이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아이 두뇌 훈련 지구 마을 낙서책이라는 부제가

독특해서 눈길을 끄네요.

컬러링 북들은 요즘 참 많이 나오는데

지구마을 낙서책이라고하니

사회관련인가 했더니

우리가 사는 세계, 바다, 우주까지

다루고있어서 초등 사회과학 교과지식을 얻을 수 있는 책이네요.

 

처음 나오는 눈높이를 보면서

이런식으로 접근하면 아이들이 이해하기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지도에 관한 내용인데 눈높이라는 관점으로 접근한 점이

참신하고 입체적인 공간을 평면에 표현하는

지도를 이해하기 쉬운 접근이네요.

 


아직 따로 자지 않아서 자기만의 침실이 없는데

이 그림을 색칠해보면서 이렇게 꾸미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어요.

벽에 분홍꽃무늬를 가득 그려넣어주니

뭔가 로맨틱한 공간으로 변신하는 군요.

덕분에 위에서 내려다보는 공간에 대한

감이 생긴 것 같아요.

거실이나 다른 공간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어요.

 

그외에도 지도읽기, 나의 이웃, 거리감각 등의 활동을 통해

지리적인 부분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고

위에서 내려다보는 관점에 대해서는 이젠 잘 알게 되었어요.

지하, 지하철, 도시지도에 대해서 다루고

더 나아가 도시에서의 이동 교통수단에 대해서 디자인해보는 기회가 되었어요.

도시면적과 인구수 부분은 아직 큰 수에 대해

잘 아는 편이 아니라서 어려워했구요.

 

우리가 사는 세계에서는

세계지도를 통해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스트레일리아&오세아니아, 남극까지

전반적으로 알아보았어요.

더 나아가 가상선인 위도와 경도도 살펴보았어요.

 

우리는 누구인가요를 통해 세계의 언어, 이름, 집, 지폐

동전, 깃발, 국기, 종교, 음식에 이르는

문화를 살펴보았어요.

 

내가 꿈꾸는 집을 그려보는데 미래의 모습을 상상했나봐요.

남은 음식이나 살 음식을 보여주는 냉장고와 집안 일을 도와주는 로봇도

등장했어요.

아이스하키, 노래부르기를 좋아하니 나만의 지폐에도

스케이트랑 스틱 퍽, 노래부르는 모습을 그려넣었군요.

 

 

바닷속 세상에서는지구의 70%를 차지하는 대양의 위치에

대해 먼저 보여줘요.

빙하, 해양동물, 심해어, 조수, 난파, 보물섬까지

바다와 관계된 내용들을 보여주는데

바다에 버려지는 비닐쓰레기, 해양환경을 해치는 남획도

다루고있어서 색칠하기 외에도 아이들과 진지하게 이야기

나눠볼 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더 나아가 우주까지 다루고 있어요.

행성, 위성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별자리, 우주선을 살펴보면서 내가 상상하는 행성등을

통해 우주에 대해 멋진 표현을 이끌어낼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