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 손가락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61
김경해 지음 / 자음과모음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음과 모음 청소년 문학 시리즈에요.

새롭게 선보인 [분홍 손가락]이네요.

분홍 손가락은 주인공 나래의 필명이에요.

 

청소년 문학답게 사춘기 이후 아이들의

미래에 대한 고민과 두려움이 담겨있고

거기에 세상을 만나 좌절하기도 하지만 다시

새로운 꿈을 꾸기도하는 또래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들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해보게 하는 책 같아 좋아요.

 

요즘에는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은 사라진지 오래라고

금수저 흙수저 비유처럼 타고난 환경이 주는

굴레가 예전보다 훨씬 강해졌다는 사실에

많은 아이들이 청소년들이 좌절하는 현실이라

읽으면서 처음에는 참 많이 답답했지만 현실에 안주하지않고

웹소설 작가가 된 나래의 모습에서 조금이나마 위안을 가져보았어요.

 

주인공 나래는 대기업을 다니다 명퇴를 한 후 사업을 하다가 망한 아빠와

생활고에 작가의 꿈을 제대로 펼치지 못하는 엄마 등

넉넉하지 못한 가정형편속에서 힘들어해요.​

  거기에 뚜렷한 꿈도 희망도 없어보이는 모습이

요즘 청소년들의 모습과도 오버랩되서 많이 답답했지요.

하지만 나래의 엄마의 권유로 문창과를 생각해보게되고

입시학원에 다니게되요.

입시학원에서 느끼는 나래의 감정을 읽어가자니

참 아이들이 많이 힘들겠구나 싶었어요.

 

사실 입시위주의 학원에가면 과목을 불문하고 모두

이런 느낌을 받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나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드러내야하는

예체능에서 입시에 맞춰 점수를 위해 틀에 막힌

과정을 진행해야하는 게 아이들의 재능을 오히려

망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씁쓸했네요.

 

그래도 나래는 분홍손가락이라는 필명으로 자신이

원하는 글을 쓰고 어느정도 인정을 받게되요.

앞날이 여전히 불투명하지만 이런 하나하나의

발자국이 나래의 앞길을 밝은 곳으로 이끌지 하는

마음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어요.

아이들과도 읽어보고 이런 현실에 처한다면

어떻게 하고싶은지

앞으로 어떤 일을 해보고 싶은지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