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슬로우 미러클 영어 그림책 느리게 100권 읽기의 힘 - 대한민국 영어 그림책 읽기의 교과서
고광윤 지음 / 길벗 / 2022년 7월
평점 :
1.
느리지만 확실하게 일어나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는 슬로우미러클을 경험하고 있는 슬미인으로 지내오고 있는 지 2년차에 접어듭니다. 그동안 참 많은 그림책들을 슬로우미러클 안에서 만나며 연결되고 확장되는 경험을 하고 있는 요즘, 지나간 책들 중에서 100권의 책을 다시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 다시 확인할 수 있어서 참 감사한 마음이 먼저 들었습니다.
2.
반갑게 출간을 통해 다시 만난 옛친구들과도 같은 책들의 안내 모음집 같은 느낌의 첫인상을 받았는데요. 책을 받아보시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책이 매우매우 아주 두껍습니다.
무려 500여 페이지가 넘는 지면을 할애해서 편집이 되었어요.
그만큼 담고팠던 특별한 한권한권의 지난 시간의 감동이 지면 가득히 담겨있습니다.
앞으로 느리게 100권 읽기 2탄, 3탄의 책의 출간도 기대해봅니다.
이 책의 저자인 고광윤 교수님의 "저에겐 꿈이 있습니다." 라는 머리글을 읽게된다면, 슬로우미러클의 본질과 가치에 대해서 고개끄덕이며 슬로우미러클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응원하고 동참하고픈 마음이 일렁이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3.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4분류로 목차를 나누어 100여권의 소개 리스트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엄마표영어를 진행하시거나 교육현장에서 수업을 진행하실 때 참고하도록 레벨로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001번부터 100번까지의 책이 레벨별로 점진적으로 확장되도록 나열되어 있지는 않았지만. 각 책의 1-6까지의 난이도를 소개글마다 분류해두어 이 책의 어느 페이지를 열어서 읽어도 무리가 없도록 잘 배려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4.
책을 읽어나가다보면 볼 수록, 시중에 나와있는 영어 로드맵과 달리, 이런 형태의 책 소개글은 확실히 차별화되어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덜 자극적이고 본질적인 담백한 문장들이 이끄는 책 소개글을 읽고 <한 줄 소감>으로 슬미인들이 나눈 이야기들까지 읽으며 소개된 한권 한권 따라가다보면 아이와 나눌, 또는 나의 내면과 나눌 이야기들이 자꾸 자꾸 떠오르는 경험을 하게 되실꺼에요.
5.
어릴 적 할머니댁에 위에 숨겨놓고 하루에 한번씩 꺼내어 먹던 꿀단지처럼..
하루에 한번 <슬로우 미러클 영어그림책 느리게 100권 읽기의 힘>을 꺼내어 오늘 내 아이와..또는 오늘 내 학생과 함께 나눌 그림책 이야기의 친절한 안내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천일야화처럼 이어지는 감동과 힐링의 영어 그림책 이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