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이 꽤 길다.
한 심리치료사의 삶의 다양한 경험을 간접경험하고, 또 메리 파이퍼리는 한 인물을 만나게 될 것이 기대되는 서문이다.

심리치료는 복잡한 작업입니다. 마크 트웨인은 자기자신을 "온갖 인간성이 한 벌의 옷 안에 쑤셔 넣어져 있는 사람"으로 묘사했습니다. 내담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담실로 걸어들어오는 사람들은 우리들 모두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의 인간성으로부터 도망치려 합니다. 얼버무리고 거드름을 피웁니다. 우리는 자신이 얼마나 약하다고느끼는지 인정하기를 두려워합니다. 자신의 결점들을 감추려 애씁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어떻게 해야 인간으로 존재할 수 있는지를 계속 반복해서 배워야 합니다.
제 경우, 한 친구는 저를 "어설픈 똑똑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제 어머니는 제가 걸음마를 배우기도 전에 에세이를 쓸줄 알았다고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한쪽 눈이 완전히 실명 상태이고, 감정 기복이 심하고, 패션 센스는 형편없고, 지독한 방향치에다 밀실공포증이 있고, 쉽게 지칩니다. 물론 여기에서 털어놓을 수 없는 결점은 수없이 더 많습니다. 하지만어떻게든 저는 저를 사랑하는 몇몇의 사람들을 발견했습니다. 저 역시 그들의 결점들을 알고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사랑합니다. 그들은 제 친한 친구들과 가족들입니다. 제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이죠.

서문 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