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한권으로 끝내기 빈출표현 N5~N1
김성곤 지음, 오자키 다쓰지 감수 / 다락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번째 교재로 "JLPT 한 권으로 끝내기 빈출표현 N5~N1"를 선택했다. 한 권으로 끝내기 N3 교재를 할까 고민도 했지만 작년에 공부했던 N4-5를 복습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또한 작년에 나온 최신 교재이기에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궁금했던 점도 있다! ㅎㅎ




이 교재로 공부해 보면서 좋은 점 중 하나는 바로 학습 스케줄이 있다.

딱 30일 기준을 짜인 계획표라서 공부 계획을 세우기 귀찮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계획표다. 그리고 N2까지 30일씩 정해져 있어서 3달 정도면 N5~N2까지 공부 가능!!

단, N1은 60일을 기준으로 짜여있다.




빈출표현 교재의 목차는 8개로 나누어져 있다.

[일상생활 / 감정, 성격 / 상태, 정도 / 사회, 경제활동 / 관용구(신체관련) / 관용구(일반) / 사자성어 / 인사말, 경어]

그리고 일반 단어장처럼 급수 상관없이 섞여있지 않을까 했지만 N5 → N1 순으로 적혀있다.




참고로 이 교재도 다락원 교재의 장점 중 하나인 무료 음원과 셀프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쪽지시험 PDF를 제공한다. 다락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책의 큐알코드를 통해서 들어가면 따로 회원가입 없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큐알코드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을 추천함!!



이 교재를 공부할 때는 주로 각 예문을 두 번씩 쓰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해 주는 쪽지시험 파일을 통해 뜻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했다.

(쪽지시험인 만큼 단어가 살짝 섞여서 나와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그리고 중간에 쓰는 것이 지겨워졌을 때는 공부할 페이지를 따로 스캔해서 예문에서 빈출표현을 지운 후 뜻을 보며 빈칸을 채워봤다.


한 권으로 끝내기 빈출표현 교재로 한 달간 공부해 보면서 일반 단어 교재보다 문장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고, 시험에 나오는 표현이긴 하지만 익숙한 예문과 어디선가 봤을 법한 예문들이 보여서 공부할 때 지루하지 않았다. 또한, 문어체만 있는 것이 아니라 구어체 표현도 종종 보여서 JLPT 시험 외에 다른 일본어 시험에도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느꼈다.





[본 포스팅은 다락원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