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자랄수록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고 있다.
홈스쿨링으로 아이들을 끌어가고 있는데 아직은 아이들이 어리기에 감당하는 것이리라.
하지만 언젠가는 그 한계가 올 것이고...
그러다보니 영어에 관한 도서가 나오면 시선이 가게 된다.
엄마표 영어에서부터 자기계발서까지~
그런 중에 현재 유튜브 18만까지 구독자 수를 보유하신 [세진 쌤의 바로 영어]를 알게 되었다.
이 도서는 영어를 제대로 표현하려면 영어 원어민의 영어식 사고부터 갖춰야 한다고 쓰여 있다.
영어식 사고의 틀을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은 기본동사 7개와 전치사 9개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PART1 동사잡기에서는 기본동사의 개념 그리고 어떤 대상과 함께 쓰이는지 기록되어 있다.
PART2 전치사 잡기에서는 9개의 핵심 전치사를 다루며 각 전치사의 기본 개념과 확장 개념을 익혀볼 수 있게 되어 있다.
개념을 익힌 후에 기초/심화 연습문제를 풀어봄으로써 학습했던 내용을 문장으로 응용해 볼 수 있다.
또한 본문에서 다루지 못했던 내용을 간단히 정리한 <세진 쌤's TIP!>
그리고 꼭 알아야 하는 영어식 사고 법칙 네 가지를 정리해서 <세진 쌤의 영어식 사고 잡기>




도서의 구성은 대략 위와 같다.
이 도서는 분량이 많지 않기에 빠르게 1회독을 한 후 여러 번 반복해서 읽어봄으로써 영어를 내 것으로 만들기에 적합한 도서이다.
QR코드를 이용한 무료 MP3음원을 제공함으로써 영어를 듣고 따라하고 문장을 써 보고 읽어보면서 영작뿐 아니라 스피킹 실력까지 높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외국어를 잘 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경쟁력인 것 같다.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기 위해 엄마도 열심히 공부해보려 한다.
그런 중에 세진 쌤의 바로 영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진짜 영어다운 영어를 말하고 써 보기 위해 <세진 쌤의 바로 영어>와 열심히 해 공부해보련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