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생각해 보니 별일 아니었어 부크럼 에세이
한희준 지음 / 부크럼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관계 어떻게 하면 좋을 까요?


내가 잘해 주고 싶은 사람에게 잘해 주고

사랑하고 싶은 사람을 사랑하고

싫어하는 사람을 싫어하는 게

인간관계 아닐까요.

정답,,,

역시 결국에 내맘.

인생은 내맘대로 사는거야.

그대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남을 존중하되,

자신을 더 사랑하는 개인주의가 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항상 새로운 곳에서 많이 듣는말,





새로운 환경이 두려워요

결국엔, 익숙함의 시작도 새로움이었다라고

낯을 많이 가리는 편,,,

ㅋㅋㅋ이런단어 쓰는 사람들 특징이

생각보다 낯을 안가린다고 한다는,,, 학계정설 ㅋㅋ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사람이 만나는게

어려워보여도

그 순간 적응의 인간들은

새로운 사람과 대화를 하거나

마주하게 된다.


대학교를 들어가서 두려워요.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지면 걱정이 없겠넹

대학교를 들어가기 전부터,

솔직히 설렘이 가득한 시즌인데,

코로나 시국이니

이것저것 집에서 걱정만 늘어갔나봐요.

​그런데, 걱정은 하면 할 수록 더 많아진다는 사실을 늘기억하게 해주는 작가님의 명쾌한 답변입니다.


이 책은 모든 고민상담을 총 집합해서

써주셨어요.

물론 명쾌한 사이다 답변은

없던 걱정까지 사라지게 만드는 매직을

이 책을 통해 경험했습니다.


물론, 누구나 걱정은 있습니다.

이를 어떻게 대처하고 해소해 나가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 책을 통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의 지식in 보다 알차고

재밌었던 이 책 정말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