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아지와 다람이
아키야마 타다시 글.그림, 강방화 옮김 / 키득키득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일본 작가 책을 드뎌 손에 넣었네요~~ ^-^

야키야마 타다시 글, 그림의 콩아지와 다람이! 우선 책 자체로 완전 만족이예요!

외관이... ㅋㅋ 디자인이 넘넘 부드럽다고 하면 감이 오실런지?!

앞표지와 뒷표지를 두껍게 안에서 뭘 집어넣었는지? 폭신폭신 하게 만들었거든요!

라운딩 처리도 그렇고! 아이가 잠자리에서 읽는데 엄청 좋아해요! 가끔 책을 그냥 읽다가 머리맡에 두고 자는데!

책 자체가 워낙 부드럽고 잘 만들어져서.... 배기거나 그럴 염려가 없어 좋아요! 2살된 딸이 가지고 놀기에도 안심되구여~

 

콩아지 : 콩알만한 송아지... 라네요~~

다람이 : 다람쥐여~~`

콩아지와 다람이의 놀이의 내용을 가지고 글을 이어가는데요~~

콩아지도 보통 송아지보다는 많이 작지만, 다람이는 콩아지보단 많이 작겠죠?

그닥 어울릴 것 같이 않은 두 동물의 우정을 그리고 있다고 해야할까요?

 

아이디어가 참! 창의력 쑥쑥! ^-^

콩아지는 람이의 놀이 방법을 다 따라해보지만요, 다람이처럼 재미있을 순 없네요!

왜냐구요??

그건 몸무게 때문에요!

가벼운 다람이와 무거운 콩아지! 아이들이 자연스레 반의 개념도 익히고...

무거울 때 나타나는 현상도 자연스레 책을 통해 알게 되는 거 같아 책! 참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

 

다람이를 짝사랑하는 콩아지의 마음도 살짝 엿볼수 있어 좋았어요! ㅅ.ㅅ

"비가 와도 같이 놀자!"

.....

이말이 제 가슴 속에 쨘~ 하게 오래 남네여!

비가 와도 같이 놀고 싶은 친구!

그런 친구가 있던가?!

에공~~~ 이 엄마는 너무 커져 버렸네요! 이제 정말 동심으로 돌아갈 수 없는 어른이 되어 버렸나봐여!

.....

엄마에게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어서 ! 또 별 하나 추가!

 

책 내용도 그렇고 그림도 그렇고! 그림은 정말 일본스탈이라고 해야 할까요?

일본 느낌이예요! 일본작가나 그림을 좋아하시면 강추!

아이들에게 여러 나라 작가의 글과 그림을 보여주는 건 참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이 책은 "일본 전국 학교 도서관 협의회 선정 도서"라고 하네요~~~

그러니 더 신뢰가 가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