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알일까? - 추리력 머리가 좋아지는 동화 1
김정신 글, 송진아 그림 / 아르볼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르볼]의 머리가 좋아하는 동화 - 추론력 편인 누구 알일까?

 

캐릭터가 너무 귀엽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친근한 캐릭터 원숭이! 근데 약간 돼지필나는 원숭이네요!

코가 좀.... ㅋㅋㅋ

우연히 알을 발견하게 되는 원숭이가 알의 엄마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동화!

과연 우리의 원숭이가 알의 엄마를 정확하게 찾아 낼 수 있을까요? 헤헤헤!

그래서 추론력 편이겠죠? 알맞은 추론을 하기 위해서 다른 동물 친구들이 필요하답니다.  ^-^

음.. 캥거루를 만나네요? 캥거루는 젖이 있는 동물로 새끼를 낳는다고 하네요~~ 물론 우리 엄마들은 포유류로 알고 있지만,

아이들에게는 아직 생소한 어휘겠죠? 포유류... 어찌됐건 우리의 원숭이가....

새끼를 낳는 동물에 대해서 생각해보네요! 음....강아지, 고양이, 소, 사자, 호랑이, 돼지, 사슴.... 등등

그럼 이 알의 어미가 될 수 없다는 걸 알아버렸겠죠? 위의 열거한 동물들이 말이예요!    ^ ^

그담음엔 개구리를 만나는데 한번에 한 500개의 알을 낳는다네요! 원숭이의 눈엔 잘 보이지도 않는 아주 작은 알들이네요!

음... 개구리의 알은 너무 작으니. 원숭이가 가진 알의 어미는 아니겠죠?

이런 식으로 이 알보다 크고 타조알보다 작고.... 그럼 과연 누구의 알이지?

원숭이가 맞는 추론을 할지 같이 읽어보아요....

 

아이의 호기심도 함께 자극될 거예요!

또한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일 뿐아니라, 분류등 수학, 과학까지 다 건드려주고 있어서!

일석 이조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책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가 읽으면서 질문도 많아하게되는 책인 것 같아요!

또 음.... 엄마가 아이와 질문놀이도 할 수 있게 하니 더 좋은 것 같아요! ^-^

 

"개는 알을 낳을까? 새끼를 낳을까?"

"캥거루는 알을 낳을까? 새끼를 낳을까?"

"그럼 이런 동물들을 뭐라고 부를까?"

등등 말이예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