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러너 공부법 - 4배 속도로 읽고, 한 번 보면 잊지 않고, 무엇이든 빨리 배우는
조나단 레비 지음, 이현정 옮김 / 프롬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배속도로 읽고 한번보면 잊지않고 무엇이든 빨리배우는
슈퍼러너 공부법

뇌의 능력을 활성화해서 더쉽고
이 학습법을 익히면 각종 자격시험을 준비하거나 외국어를 배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슈퍼러너 학습법을 통해서 저자는 왕따에서 성공한 사업가가 되었고 무엇이든 배우고 원하는건 뭐든 될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정보화사회로 매일 매초마다 새로운 정보들이 쏟아져나옵니다.
하루에도 몇권씩 읽고싶은 책이 출간되는데
그 책들을 다 읽을 시간이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예전에 지인과 서점에 잠깐 들렸는데, 그 잠깐사이에 지인은 책 한권을 다 읽었다고 하더라고요. 속독법을 사용했다고 하던데 그 방법을 써서 빠른시간 내에 책을 읽는 것이 부러우면서도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는것이 맞나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이 책에서 간단하게 속독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 단어를 중심으로 앞뒤 단어를 같이 보며 시야를 넓히는 것이며, 소리로 읽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읽는 단어수를 줄여서 읽는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속독법으로 읽는 동안에도 가끔씩 멈춰서 책의 내용에 대해 퀴즈를 만들어 스스로 질문하는 방법이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 책에 나온대로 속독법을 사용해서 책을 읽었더니 속도가 월등히 빨라지고 내용도 이전보다 이해가 잘되었습니다.



옛날옛적 원시시대의 사람들은 글도 모르고 말도 할줄 몰랐습니다. 그런데 원시인들은 어떻게 새로운 정보를 익히고 학습했을까요?
그들은 직접 보고 만지고 경험했습니다.
그림형태로 기억을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적용해야할 학습법입니다.


성인들이 학습을 잘하기 위해서는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여야 합니다.
그리고 수동적인 자세로 보는것에서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성인들은 아이들에 비해 이미 경험한것이 많고 사전지식이 있기 때문에 다른 정보와 쉽게 연결지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성법을 사용하면 기억에도 더 오래남을 수 있습니다.




책을 빨리읽거나 오래도록 기억에 남게하는 방법 등 슈퍼러너 학습법은 한번 배워서 끝나는 게 아니라 계속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한번 익히면 계속해서 유용하게 쓰일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슈퍼러너공부법 #공부법

출판서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