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맵 STARTUP MAP - 고객가치 중심 아이템 발굴부터 돈 버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방법까지!
이경식 지음 / ceomaker(씨이오메이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객 가치 중심 아이템 발굴부터 돈 버는 비지니스 모델 구축 방법까지!

스타트업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책, 스타트업 맵을 읽었습니다.

이 책은 어떻게 창업을 하는지에 대한 방법이 나와있는 책은 아닙니다.

책 마지막 부분에는 어떻게 사업계획서를 쓰고 어디에서 창업관련 정부 지원을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 나와있지만, 이 책의 주된 내용은 아니에요.

창업을 하기에 앞서, 우리는 아이템과 비지니스 모델을 먼저 구축해야 합니다.

각각의 타겟층을 먼저생각하고, 그들의 니즈를 어떻게 충족하는가에 대해

우리에게 생각할 수 있게끔 만드는 책입니다.

비지니스 모델을 먼저 구축해야하기 때문에 요즘 트렌드가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를 먼저 알아야 해요.

이는 세대별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베이비부머 세대를 제외하고 크게 3가지의 세대로 나누어 놨습니다.

X세대 / 밀레니얼 세대 / Z 세대

 

최근에 밀레니엘 세대와 관련한 책들이 많이 나오는데, 요즘 트렌드를 주도하는 세대이기 때문에 그들을 타겟층으로 해야하기 때문인것 같아요.

갈수록 변화하는 시기가 빨라지고 있고, 계속해서 새로운 것들이 나오기 때문에 따라가기가 점점 힘들어져서 책으로도 많이 나오는것 같은데요,

요즘 세대를 알아야 앞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나의 먹거리를 준비할 수 있고, 아이들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신기술을 먼저 개발해서 시장을 독점하는 사람이 승자였는데 이제는 시대가 많이 바뀐것 같아요. 첫번째로 기술을 개발하지 않았더라도, 조금 더 시장의 입맛에 맞게 사람들이 요구하는 것을 잘 채워 주는 기업이 이기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도 큰 기업들이 비슷한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는 생각은 지울수가 없네요.

신규사업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 중 어떻게 사업경쟁력을 키울 수 있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