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모범생 2 - 심장 갉아 먹는 아이 특서 청소년문학 36
손현주 지음 / 특별한서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력이 좋은 책은 손과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가짜모범생 1권을 보지 않았음에도 2권이 이토록 재미있다니~~

❏저자가 창작노트에서 밝혔듯이 1권은 현실에 짓눌린 아이의 저항을, 2권은 상처받은 아이들이 판타지 세계로 넘어가 치유를 받는 과정을 통해 자신이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상태에서 성적과 경쟁에 지쳐 좌절하지 말고 꿈을 꾸고 용기를 가져보라는 메세지를 담았다!

❐단절과 현실적 제한을 상징하는 「벽」을 시•공간의 이동통로로 삼았다는데 더 의의가 있어보인다.
p.30 에 언급한 아이들의 증세는 신학기때 유심히 관찰해야 하는 유의미한 부분이라 현실 반영을 참 잘 한 것 같다!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교사와 의사 관련 사건•사고와 공부비결, 행복에 대한 이야기를 잘 담아놓아 진중한 생각을 하게 만든다.

✔︎부모는 자신의 못다한 꿈을 아이가 대신 이루어 내길 바라지 말고 아이의 장•단점과 능력을 파악해서 차근히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모로 노력을 해야한다!

✔︎사회문제를 괴리감없이 잘 표현한 #판타지 #장편소설 #특서청소년문학_36 을 #추천도서 로 선정한다!

[문장기록]
①p.24 여기서는 수치적 잣대로 사람을 재지 않아
②p.66 너도 하고 싶은 게 있으면 해봐. 여기선 뭘 하든 문제가 안되잖아. 우리는 자기가 하고 싶은 걸 하기 위해 용기만 내면 됐다.
③p.102 늦었다는 소리 하지 마. 왜 너 스스로 한계를 짓고 가두려고 해. 넌 뭐든지 할 수 있는 나이야.
④p.118 다들 의사가 좋아 보인다고 하지만 가까이서 보면 참 힘든 직업이야. 정말 소명 의식이 있어야 버틸 수 있어.
⑤p.130 어른이 되면 고민의 크기가 작아지는 줄 알았는데 내 생각이 틀렸다. 어쩌면 고민의 크기도 나이만큼 커질 수 있는건지 모른다.
⑥p.165 공부보다 더 중요한 건 건강이고 올바른 마음가짐일 거야.

#가짜모범생2 #손현주 #특별한서재 #성장 #청소년 #어른 #직업 #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