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김영진 그림책 13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달은 아이에게 설날 설명하느라 여념이 없는 기간인데,
그러던중 길벗어린이에서 새로나온 신간, 김영진 그림책 <설날>을 서평단으로 일찍 받아보게 되었다. 표지부터 읽는 내내 설날을 준비하는 모습과 친척들을 만나는 설레는 모습.. 여느때와 같은 명절분위기가 물씬 나는 책이라, 더더욱 코로나 상황이 사무치는 느낌이 들었다.
그 와중에 내 눈을 사로잡던 풀무원 두부와 해표식용유, 비비고 동그랑땡은 정말♡ 아 이런 한국적인 느낌이 마꾸 뿜어져나오는 책 정말 너무 좋다. 너무 사랑스러웠다.^^
나는 결혼 후 처음으로 차례상 차리기를 도운터라, 제기와 음식들이 낯설었는데, 그 중 옥춘당과 깨옥춘은 더더욱 낯선 과자들이었다.
하지만 깨옥춘의 달달고소함은 낯가림도 떨치게 해주었는데.. 오늘 본 설날 그림책에 깨옥춘이 동그마니!! 읽는 내내 명절 분위기 물씬, 기름냄새가 코 끝을 스치는 기분이 들 정도였다.
아이와 함께 설명절에 대한 즐거운 독서, 독후활동을 원한다면 단연 집어들어야하는 책. 따뜻한 그림체와 내용전개, 물건들 뿐만 아니라, 여성만 일하는 것이 아닌 남성들도 명절준비에 여념이 없는, 현시대를 실감나게 반영한 간만에 나타난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