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르게 실패하기

( Fail Fast   Fail Often )



작가: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옮김: 도연

출판사 : snowfox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다!

최대한 빨리 시작하고, 더 많이 실패하라고 조언한다.

우리는 성공을 꿈꾸며 그리고 완벽을 추 구하며 계획짜는데에만 열중하느라 소중한 시간들을 흘려보낸 적이 있을 것이다.

준비하는 과정에서 문득 드는 불안감, 나중에는 실패할 것이 두려워 또 다시 준비단계로 되돌아가 시간을 허송세월 보낸적들은 적잖이 다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존 크롬볼츠와 라이언 바비노는 20년간 Stanford 대학교에서 " 인생 성장 프로젝트 " 연구에 참여한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그들의 공통점을 찾았다. 그것은 성공한 사람들은 계획하는 시간을 줄이고, 행동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한 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미국 진로 상담분야의 최고 권위자이자 교수인 그들의 성장 프로젝트 

궁금하지 않는가?




첫인상



자기계발서인거 같은데, 빠르게 실패하라고? 이 책의 영어 제목은 Fail Fast Fail often 이다! 빨리 실패하고 ,자주 실패하라는 말

아이러니하다. 최근 읽은 책들보다 작은 글씨체로 씌여있어, 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것이라는 나의 예상과와는 달리

내려야 할 정거장을 놓칠 정도로 푹 빠져서 읽었다.

"결과"가 아닌 "과정"에 집중하라! 즉 실적의 결과물 보다는 그 배움에 초점을 맞추라는 것이다.

작은 성공을 자축하라- 대략 30년전 학원에서 책 한권을 떼고 나면, 책걸이라는 것을 한 적이 있다.

아직도 공부해야할 책은 많은데, 책 한권 끝난 것을 기뻐하며 책걸이 시간에는 수업 대신 과자등을 가지고 와서

함께 먹으며 기뻐했던 기억이 난다. ( 아마 그시절에는 그 기쁨 보다는 수업 땡땡이에 더 초점을 맞춘거 같지만)

가끔은 나 자신에게 관대해져서, 이것밖에 못했어? 따위의 자책 대신, "이것을 해냈어! "라는 자축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

그것이 아주 작은 성공의 크기일지라도 말이다.



하루 하나만 하는 것

하루에 한 장, 하루에 한 개, 하루에 한번 이면 된다.

One card per day, one per day, one per day is enough.


예를 들어 "언젠가"는 대출 이자를 갚아야 한다는 생각 보다 "오늘" 1000원을 아껴야지라고 생각하는 발상의 전환두리뭉실한 나의 목표는 쪼개고 쪼개서 나의 작은 프로젝트 완성으로 만드는 것이다.

사실 승무원을 그만두고 나서, 지금 너무나도 많이 몸무게가 불어버린 

나는 이전처럼 몸매가꾸기 등의 거대한 다이어트 목표보다는 일단 하루에 만보씩이라도 걷는 것부터 시작하고 있다.




기회를 놓치는 이유는 기회를 찾지 않기 때문이다.

Act on your curiosity - 호기심에 따라 행동하라.


꼭 처음부터 완벽해야 할까? 우리가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은 일들을 목록으로 만들어보는 것이다.

( 우리는 이것을 또한 버킷리스트라고도 불리울 수 있을 거 같다)

그리고 그것은 처음부터 몸사려가며 할 필요가 없다.

순간 순간의 배움의 재미를 느끼다 보면, 실수하는 나 자신도 인정을 하게 될 것이고, 그것은 우리에게 Grit을 키우게 도와줄 것이다.


그릿을 키워라

Build your grit 


장기적 목표에 대한 인내와 열정. 도전을 향해 끊임없이 일하는 것!

실패와 역경, 더딘 진척을 이겨내려면 추구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노력과 "흥미'를 잃지 않아야 한다.




배경이나 관점이 전혀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라

Meeting people in a completely diffrent world


성공한 사람들은 일부러 배경이나 관점이 전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노린다고 한다.

전혀 다른 세계 속에 있는 사람들과 만나면서 얻는 네트워킹

정보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internet의 망망대해는 우리에게 소중한 인맥인 =" 고기들이 넘쳐 나는 세상이다.

처음에도 언급 했다싶이  크나큰 목표인 큰 고기를 월척하는 것을 바라지말자.

나와는 다른 종류의 작은 고기부터 낚는 연습을 해야할 것이다.

그러면서 낚시를 잘 하고 있는 Role model 곁에서 나를 둘러싸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과 아이디어를 위한 네트워킹을 할 수 도 있을 것이다.

현재 나는 어린 미취학 아동부터 외국계회사 재직중인 직장인과 더불어 영어를 치매 예방차 배우고 있는 나이가 지긋히 있는

어르신들을 가르치고 있다. 호기심으로 시작한 영어가 어느 순간부터 본인의 생각과는 달리 잘 안익혀져

스트레스를 받으 신 어르신들에게 늘 하는 말이 있다.

언어를 마스터 하려고 하지마세요~~

""오늘도 나는 새로운 영어표현 한문장을 알게 된 것에 대해 기쁨을 느끼세요~~""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멈추지 않고 계속 흘러가고 있다.

망설이지 말고 오늘 부터 당장 무엇이라도 시작하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영어 광고 카피의 한 문구! 모든이가 한번 쯤 들어봤을 Nike의 카피라이팅 문구로 마무리 한다. 


" Just do It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