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단 시작해 봐! ㅣ 중학 생활 날개 달기 2
이명랑 지음 / 애플북스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명랑 작가님은 청소년들이 가장 만나고 싶어 하는 작가, 그리고 청소년들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해 주는 작가로 손꼽히고 있어요. 여러 청소년 소설을 쓰셨고요, '일단 시작해 봐!'라는 <중학 생활 날개 달기>시리즈의 2권이에요. 주인공 태양이가 친구들의 꿈을 찾아주는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그리고 재미있게 그려냈습니다.
요즘 아이들 꿈이 없다고 하잖아요. 꿈을 물어보면 직업을 이야기하곤 하지요. 아이들에게 꿈을 가지라고 강요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무엇이 하고 싶은지, 앞으로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정도는 청소년기에 고민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것에 가치를 두고 살 것인가 고민하다 보면 내가 좋아하는 일, 그리고 잘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이 생기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것을 위해 달려가는 것 그것이 노력이고요.
꿈이 꼭 거창할 필요는 없어요. 책 속 영웅이 할머니의 꿈은 사람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꿈이었잖아요.
저도 명랑이처럼 글을 잘 쓰는 작가가 꿈이 있었어요. 그래서 책을 쓰기 위해 습작도 해보고 한 꼭지 한 꼭지 더디지만 무엇이라도 끄적여 보고 있어요. 만약 제가 꿈을 이루지 못하더라도 아쉽지 않을 거 같아요. 꿈을 향해 가는 그 과정 안에서 저는 행복했거든요.
{난 잘하는 게 없어. 난 앞으로 뭐가 될지 모르겠어. 난 꿈이 없어.} 이렇게 생각하는 친구들 많죠? 그런 친구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