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역사 속 숨은 영웅들 역사 속 숨은 영웅들 3
김은빈 지음, 이종은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장 오래된 기업은 어디일까?>  

마음에 와 닿고 궁금증이 몰려오는 말이다.  

알고보니 일본에 있는 한 기업으로 이 기업을 <유중광>이란 사람이 처음 이끌었다고 한다. 

유중광은 삼국시대-백제에 한 장인으로 그당시 뛰어난 기술을 일본에 전파한 사람이었다.   

유중광이 만든 건물은 기초공사가 너무나 튼튼하여 일본에 자주일어나는 지진에도 끄덕이 없었다고 한다. 대단하지 않는가!   

또 <강이식 장군>을 보면 그당시 우리나라 영토가 저 중국까지 넓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이 책은 유중광을 비롯해서 9명의 역사 인물을 소개한다.  

삼국시대는 자료도 많지 않았을텐데 ... 책을 읽다보면 완전 허구는 아닌듯하다. 역사 인물의 이야기 뼈대에 작가의 상상을 살짝 넣어 흥미롭게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래서 역사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역사에 흥미를 가지고픈 어린이에게 적당한 책인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