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오스카, 나방을 만나다 꼬마 고양이 오스카 탐구 시리즈
제프 워링 지음, 이제희 그림 / 다산글방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해 과학의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꼬마 고양이 오스카 탐구시리즈>가 나왔어요. 꼬마 고양이 오스카가 여러 생물을 만나 대화를 하며 과학의 원리를 설명하며 풀어나가는 형식이에요. 
호기심 많은 오스카는 다양한 질문을 하며 우리에게 지식을 전달해주고 있어요. 개구리를 만나 태어나고 자라는 걸 알려주고, 달팽이를 만나 물건에 관한 지식을, 메뚜기를 만나 움직임에 대하여 알려주고 있어요. 또 박쥐를 만나 소리에 관한 지식과, 종달새를 만나 전기에 대해 알려주죠. 
제가 본 오스카 시리즈는 나방을 만나 빛과 어둠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답니다. 오스카는 물어요. "태양은 밤이 되면 어디로 가는 거죠?" 나방은 자상하고 쉽게 답해주어요. 태양은 그대로 있고 지구가 빙빙 돌면서 움직이기에 그렇게 보인다고요. 물론 우리는 돌고 있지 않죠. 너무 천천히 돌기에 느낄 수 없지만 태양의 움직임을 통해 낮과 밤이 되는걸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러면서 밤이 추운 이유와 그림자가 생기는 이유를 알려주고 있어요. 또 태양처럼 스스로 빛을 내는 생물들에 대해 이야기도 나눈답니다. 맨 뒷장에는 빛과 어둠에 대해 간단히 정리도 되어있어 빛과 어둠에 대해 다시한번 확인해 볼 수도 있어요. 
<<꼬마 오스카, 나방을 만나다>> 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빛과 어둠을 알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오스카 탐구시리즈의 다른 편도 꼭 읽어보고 싶네요 ^^


#꼬마오스카나방을 만나다 #꼬마고양이오스카탐구시리즈 #어린이과학 #과학동화 #빛 #어둠 #그림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