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행복한 푸바오 할부지입니다 - 바오 가족과 함께한 기적 같은 나날들
강철원(에버랜드 동물원) 지음, 류정훈(에버랜드 커뮤니케이션 그룹) 사진 / 시공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판다 할부지로 유명한 강철원 사육사님이 쓰신 에세이입니다 📚
저는 한때 판다에 푹 빠져 있었는데요... 유튜브로 하루 종일 판다 영상을 보기도 하고 영상 속 귀여운 푸바오의 모습에 매일 웃음이 가득하던 나날을 보냈습니다 😚

푸바오와 아이바오, 러바오, 쌍둥이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에 관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는 책이에요 그리고 저는 이 책에서 사랑을 느꼈습니다 강철원 사육사님이 판다들을 얼마나 아꼈는지, 판다들이 사육사님에게 얼마나 믿고 의지하는지! 글만 봐도 다 알 수 있을 정도였어요

이 책의 좋은 점은 영상으로 공개된 일화 말고도 더 다양한 비하인드가 담긴 구체적인 이야기가 있다는 것, 바오 가족의 소중한 미공개 사진이 들어 있다는 점입니다 🐼 사육사님이 처음으로 만났던 판다 리리와 밍밍부터 러바오와 아이바오와의 만남, 그리고 마침내 국내 최초 판다 번식! 판다 할부지가 되고 싶다던 목표를 이룬 푸바오의 탄생과 성장, 최근 쌍둥이 아기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탄생과 그들의 앞날까지 정말정말 알찬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전체적으로 책을 읽는 시간이 정말 힐링되는 시간이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책 속에서 가득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 책에 사진이 가득해서 보는 재미도 더해지고요 모두가 궁금해 할 바오 가족의 미공개 사진도 있다고 하니 책을 꼭!! 한 번 읽어보세요 영상으로 보는 것도 물론 좋지만 강철원 사육사님이 들려 주는 더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기회입니다 😳

강철원 사육사님과 판다 바오 가족들이 서로 사랑을 표현하며 채워가는 순간들이 잘 담겨 있는 책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