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오경은 지음 / 길벗이지톡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발음은 영어의 첫 단추! 53개 발음 원리로 귀가 뚫리고 영어 말문이 트인다면?


혹시 이런 바람 갖고 있지 않나요??



"가이드 없이 미국여행을 떠나 현지인들과 마음껏 대화하고 싶어요.”


 "할리우드 영화나 시트콤을 보면서 자막 대신 배우 표정 좀 봤으면 좋겠어요.”'


"외국인 교수님이 발표 시킬 때 자신 있게 말 좀 해보고 싶어요. 전 Yes도  어설프다니까요."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중에서


TOEIC, TOEFL 리스닝 시험에 대비해 mp3파일을 아무리 들어도 귀가 뚫리지 않는 분들, 기초가 없어 회화책이나 시험 교재를 공부하기 전에 실력을 다지고 싶은 분들, 원어민 회화를 들을 때 죄인처럼 고개만 숙이다가 포기한 경험이 있는 분들을 위해 좀더 발음에 집중해서 구성된 교재랍니다. 



 뭐 지역마다 다른 사투리 정도로 생각하고 좀더 편하게 생각해도 괜찮지만 영어를 잘하게 된 사람은 영어발음이 좀더 분명해지니 자신감이 좀 더 생긴다고 하더라구요. 하나 하나 상세하게 이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발음도 교정되지 않을까 싶어요.



이번에는 R은 Dog sound




혀를 입천장에 안 닿게 구부려 내는 소리 (으)r-' / 어r'



먼저 단어의 끝소리로 나오는 r sound부터 살펴보면  이 쓰러진 r sound는  바로 dog sound, 일명 개소리라고 재미있는 별명을 가지하고 있네요. 개들이 '으rrr' 하고 화났을 때 내는 소리와 아주 흡사하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입니다. 혀를 입천장에 닿지 않게 목구멍 쪽으로 구부리며 '어' 해봅니다.



race처럼 단어 앞 첫소리로 오는 r sound를 배워볼까요? 먼저 혀를 입천장에 닿지 않게 한껏 구부립니다. 그 상태에서 혀끝을 입천장에 닿지 않게 하면서 힘주어 확 펴보세요. r sound를 주의를 기울여 들어보면, r-이 (으)뤄-’로 들립니다. race를 우리식으로 읽으면 '레이스'라고 해서 lace와 혼동을 일으킬 수 있어요. r sound를 제대로 굴러 [(으)뤠이 ㅆ]라고 하면 구분이 확실해집니다.





Qr코를 찍고 오경은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 r sound는 혀를 좀 굴려야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혀를 굴리면 빠다느낌이 난다든지해서 그런것 때문에 소심하게 발음하는데 자신있게 발음하라고 하네요. 강의 내용도 들으면 좀 더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어요. 듣고 말하면 좀더 수월하게 되네요^^



[r][r][r l] 단어로 익히기



미국식 발음과 잘못된 발음도 참고해서 나와있어서 발음을 비교해 볼 수 있는데 잘못된 발음이 좀더 친근하게 느껴지긴 하네요.  하지만 mp3파일을 들으며 익히다 보면 좀 더 수월해 지는게 있네요.




중간점검에서 듣고 쓰기는 한번에 듣고 쓸수가 없네요. 몇번 다시 듣고 했답니다. 




발음훈련 워크북이 있어서 자투리 시간에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mp3파일과 함께 공부할 수 있습니다. 


부담갖지 말고 계속 듣고 따라하다 보면 좀 더 나아질 것.같습니다.



 1.책을 보지 말고 듣기만 하세요.



글자보다 먼저 소리에 친숙해져야  mp3파일을 들으면서 영어발음에 대한 감을 잡아봐요.



 2. 책을 보며 듣고 따라합니다.


mp3파일을 귀로 들으면서 영어발음을 확실한 내 것으로 만듦니다.  반복해서 따라 읽고 다시 처음부터 듣는 들입니다



 3. mp3파일만 다시 들어봅니다. 


노트를 꺼내 예문을 받아써봅니다.



소책자가 맘에 드네요. 가지고 다니기에 부담없고 익힌 문장을 보려면 책을 펼쳐보면 되고 mp3를 다운받아 들으면서 보기에도 좋습니다



리뷰어스클럽 서포터즈로 선정되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