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안성일님의 "[100자평] 제갈공명, 지혜의 리더십"

댓글 감사합니다. 작가입니다. 천고의 기재이자 천재였던 제갈공명의 지혜를 감히 제가 따라갈 수는 없습니다. 다만 10년간의 제갈공명 심서를 연구하고 공부하여 제갈공명이 이야기한 리더십의 본질에 대해서 수박 겉핥기라도 흉내내어 보려 노력하였습니다. 제 부족한 책이 독자님이 하시는 일과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뽀샤시님의 "[100자평] 제갈공명, 지혜의 리더십"

작가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삶을 주도적, 주체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이들은 모두 리더에 대한 고민을 합니다. 흔히 말하는 Mastership과 Leadership의 차이를 저는 이렇게 간단히 설명해 봅니다. Master는 주인이고, Leader는 실행의 주체라고 말입니다. 결국 우리 삶은 떠밀려서 살아갈 것인가? 아니면 본인이 주도하고 주체적으로 살아갈 것인가 하는 선택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실패해보지 않으면 배우는 게 없고, 도전해보지 않으면 늘상 포기만 하는 악순환의 굴레에 빠지게 됩니다. 제 책이 독자님이 고민하시는 그 무거운 짐의 무게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또마2님의 "[100자평] 제갈공명, 지혜의 리더십"

작가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리더십에 대해서는 고대로부터 현세에 이르기까지 동서양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해석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상을 정립하여 거기에 맞는 리더를 따랐습니다. 천지인天地人에서 사람이 그 모든 것을 실행하고 움직이는 주체입니다. 독자님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다니, 제가 더 기쁩니다. 부족한 저의 책이 독자님의 삶과 비지니스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출처 : 라떼보호자님의 "[100자평] 제갈공명, 지혜의 리더십"

작가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올바른 리더에 대한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직 스스로 찾아가는 해답만이 있을 뿐이라 생각합니다. 시대에 따라 요구되는 리더십과 리더상은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도 리더십에 대한 훌륭한 책들이 많이 있었고, 저도 또한 그런 책들을 읽고 공부하였습니다. 제갈공명의 병법서 뿐 아니라 기존에 제가 배우고 경험한 것들을 저 나름대로 소화하여 독자님들, 그리고 세상과 더불어 함께 이야기해보고 싶어서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부족한 제 책이 독자님께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