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진 쌤의 바로 영어 - 진짜 영어식 사고 쉽게 알려주는
박세진 지음 / 다락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 해야지! 하고 늘 생각은 하는데, 이상하게 영어는 늘 어렵게만 느껴진다. 아무래도 한국어와 순서도 다르고 말하는 방식도 너무 달라서 더 어렵게 느껴지는 게 아닐까 싶다. 그래서 영어식 사고를 공부할 수 있다는 세진 쌤의 바로 영어 책이 궁금했다. 문법을 아무리 공부해도 내 생각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 늘 어려웠는데 영어식 사고를 이해하게 되면 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이 책은 총 7개의 동사와 9개의 전치사로 구성되어있다. 학교에서 기초 영어를 배웠다면 누구나 알고 있는 아주 기본적인 동사와 전치사다. 그만큼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이 동사와 전치사를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각 챕터의 분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 하나 공부하기에 큰 부담이 없어서 나처럼 게으른 사람에게도 딱인 것 같다! 해낼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생긴다고 할까?



세진 쌤의 유튜브나 mp3 파일도 QR코드로 제공하고 있어서 공부할 때 활용한다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는 강의 영상과 mp3 파일 모두 활용하여 듣고 따라 말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다.


굳이 강의를 듣지 않아도 책 자체에 설정이 아주 쉽게 잘 설명이 되어있어서, 혼자서 충분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첫 동사 Have를 공부할 때부터 충격의 연속이었다. "~있다"를 소유로 표현해야한다니! 내가 이때까지 잘못 접근하고 있었구나! 깨닫게 해줬다.



설명을 듣고 나면 배웠던 문장들을 적어보며 다시 연습할 수 있고, 또 배웠던 영어식 사고를 적용하여 다른 문장들로 활용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 나와있는 예문들도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법만 문장들이라 더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예문들을 외워놓아도 도움이 될듯!


저처럼 왕초보이거나, 영어 공부를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 분들에게 방향성을 잘 잡아줄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왜 이 문장을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고, 어떻게 표현해야하는지 이해하고 시작한다면 앞으로 영어 공부를 할 때 더 기억에 잘 남고, 공부도 될 것 같다! 추천!


[다락원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