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공부하고 연습했던 팁을 알려드릴게요!
1. 이기적에서 제공해주는 답안 전송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연습해보자
답안 전송 프로그램을 시험장에서 처음 사용하게 될 경우
처음보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많이 당황 할 수가 있어요!
하지만 미리 집에서 연습을 하고 간다면
편하게 그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 수 있겠죠?😊❤️
2. 시험문제에 그리드를 그려서 레이어들의 위치를 정확하게 하자
GTQ 1급같은 경우에는
이미지들의 위치가 문제지와 조금 다를경우
감점이 많이 되는 걸로 알고있어요!
이미지들의 위치를 잘 맞추려면
시험 문제에 100픽셀씩 그리드를 그린 후에
포토샵에서 똑같은 위치에 레이어들을 배열해야해요😭
시험지를 보면 자(ruler)가 나와있는데
100픽셀씩 줄을 그어주시면 돼요!
포토샵 상에서도 100픽셀씩 줄을 긋고
위치를 맞추면 감점요소가 줄어들어요😊
3. 시간이 오래걸린 회차가 있다면 다시한번 더 시험보기!
최신 기출 문제를 풀다보면
시간이 오래걸리는 문제가 나올 때도 있어요ㅠㅠ
그럴때는 한번 더 복습하는 것처럼
했던걸 그대로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어려운 문제라도 손에 익어서
시간 단축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4. 펜툴사용하는 걸 손에 익히자!
패스 저장하는 문제가 무조건 나오는데
밑그림 없이 위치랑 모양만 보고
펜툴로 따야하기 때문에
펜툴 사용을 손에 많이 익히셔야해요ㅠㅠ